You are currently viewing 기적의 형제 12회 줄거리 내용/ 스테이크집 촬영지 촬영장 촬영한 곳 장소 주소 / 12화 드라마 결말 리뷰 후기 스포 주의 / 이명석 이기우가 수상하다?/강혜경 서재희 운전기사 카이 이하늘 오만석 무슨 관계

기적의 형제 12회 줄거리 내용/ 스테이크집 촬영지 촬영장 촬영한 곳 장소 주소 / 12화 드라마 결말 리뷰 후기 스포 주의 / 이명석 이기우가 수상하다?/강혜경 서재희 운전기사 카이 이하늘 오만석 무슨 관계

기적의 형제 12회 줄거리 내용 / 스테이크집 촬영지 촬영장 촬영한 곳 장소 주소 / 12화 드라마 결말 리뷰 후기 스포 주의 / 이명석 이기우가 수상하다? / 강혜경 서재희 운전기사 카이 이하늘 오만석 무슨 관계

기적의 형제 12회 줄거리 내용 관련 글입니다.(스포주의)

이강산은 박현수에게 육찬성이 남긴 일기를 보고 육동주가 신이 죽었다 소설을 썼다고 말합니다.

박현수는 그 일기를 자신이 좀 볼 수 있냐고 묻고 육동주는 그것은 이사하면서 잃어버렸다고 말합니다.

기적의 형제 12회 줄거리 내용

육찬성은 이하늘이 유일하게 믿을 수 있는 어른이었기 때문에 중요한 증거인 비디오 테이프를 찬성에게 맡겨뒀고 찬성이 비디오 테이프를 본 것을 알게 된 변종일이 이강산을 찾으러 동주 서점에 왔다가 육찬성을 살해 하고 뺑소니로 위장한 후 사건을 급하게 덮었던 것입니다.

이병만은 신경철과 전두현 입 안에 들어 있는 십자가는 안현묵이 교주인 사이비 종교 천영 하늘 성전의 십자가라는 것을 팀원들에게 공유합니다.

범인이 전두현 입 안에 십자가 나무 조각을 넣어둔 이유는 이태만,최종남,신경철,나상우와 천영하늘성전 교주 안현묵이 공범이라는 것을 암시하기 위해서라는 것입니다.

기적의 형제 12화 줄거리 내용 : 스포주의

천영하늘성전은 10만명 정도의 신도를 모집할 정도로 교세가 커졌다고 합니다.

다단계식 상품판매로 부당이득까지 취하고 있는데 보복이 두려워서 신고하는 사람이 없다고 합니다.

차영숙은 나무 자동차를 이사하면서 누구에게 줬는지 떠올려 보려고 하지만 도저히 떠오르지 않았고 차영숙이 일하는 식당 사장이 옆에서 차영숙을 지켜보다가 그런 것이라면 주로 동네 이웃에게 주고 이사하지 않냐고 말합니다.

기적의 형제 12회 줄거리 내용

용대는 동주에게 뉴스에 노명남이 자살 시도 후 혼수 상태에 빠졌다는 내용이 보도 중이라 알려줍니다.

저는 11회에서 노명남이 결국 사망한 것인줄 알았는데 아직 그런 것은 아닌가 봅니다.

뉴스에는 경찰의 강압수사를 견디지 못한 노명남이 자살 시도를 했다고 나오고 있네요.

동주는 노명남 소식을 듣고 당장 변종일을 잡아야 하며 형사를 믿을 수 없으니 자신이 잡아서 없애버리겠다고 소리를 지릅니다.

강산은 악마를 죽이려고 악마가 되서는 안된다며 동주를 말립니다.

현수는 강산의 초능력을 이용하여 노명남의 무의식을 읽어내고 싶어 하고 동주는 현수에게 강산은 이하늘이 살인범인 것을 모르기 때문에 강산을 이 사건에 끌어들여서는 안된다 말합니다.

동주는 신경철 사건 수사에 강산이를 이용하는 것은 절대로 안된다 하고 현수는 육동주가 이하늘과 공범인고 물어 봅니다.

현수는 육동주의 소설에서 육동주가 신경철 살인 현장을 실제와 너무 똑같이 묘사했다며 그것도 육찬성의 기록에 있었냐 따집니다.

동주는 증거인 비디오 테이프를 찾으면 현수가 지금 하는 질문에 대답을 하겠다 합니다.

현수는 육동주도 용의선상에서 벗어날 수 없고 육찬성이 살해된 것이라면 육동주에게도 살해 동기가 생기기 때문이라 합니다.

육동주는 자신에게는 확실한 알리바이가 있으며 현수의 말대로 자신이 공범 가능성이 있다면 소설을 출판하지도 않았을 것이라 말하고 현수는 동주를 어디까지 믿어야할지 모르겠다 합니다.

동주는 현수를 믿고 털어놓은 이야기들을 살해 동기로 둔갑시키면 어떡하냐 합니다.

현수는 동주에게 강산을 위험하게 하지 않겠다고 약속할 수 있다 합니다.

이강산의 존재를 알아버린 이태만 회장

기적의 형제 12회 줄거리 내용

이태만은 유튜브에 올라온 이강산의 순간이동 영상을 보고 있습니다.

최종남은 이태만에게 언제까지 변종일을 두고 볼 것이냐며 변종일이 쓸데없이 노명남을 죽여서 시끄럽게 하냐 합니다.

이태만은 노명남이 아직 죽지 않았다고 하고 최종남은 그게 더 문제라며 꼬리가 밟히게 생겼다 합니다.

최종남은 이태만에게 형사들이 전두현 살해 교사범으로 변종일을 의심할만한 정황이 담긴 영상을 확보하고 있다 합니다.

그 영상이 있으면 변종일 소환 조사가 가능하며 최종남이 막아줄 것이라는 이태만의 말에 최종남은 언제까지 변종일같은 쓰레기에게 끌려 다녀야 하냐 합니다.

최종남은 변종일을 그냥 두면 언젠간 이태남과 최종남도 위험해진다 합니다.

최종남은 변종일의 사냥개를 이태만이 잘 이용해서 어떻게 좀 해보라 하고 이태만은 최종남에게 이강산의 사진을 보여 줍니다.

이태만은 27년 전 이하늘 동생 이강산과 최근에 찍은 그 사진 속 이강산이 같은 인물이라 말하고 최종남은 그것은 말이 안된다 합니다.

usb 복사본이 있었다!

강혜경은 변종일과 식사 약속이 있었지만 아프다는 거짓 핑계를 대며 약속 자리에 나오지 않습니다.

카페파즈

이부분 촬영지는 경기 남양주시 식송1로 166 별내가람역 4번 출구 도보 12분 거리에 있는 카페파즈입니다.

오팀장은 김형사가 잃어버린 변종일 집 앞 cctv 영상을 박형사가 복사해뒀었다며 강재수에게 캡쳐를 떠오라 합니다.

어제는 분명 복사본이 없다 했는데 이건 또 무슨 소리일까요?

복사본이 있다는 말에 김형사가 당황합니다.

노명남의 세탁소 근처에는 번개탄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없고, 번개탄은 노명남이 자살하기 위해 구매한 것이 아니며 누군가 번개탄을 구매해서 가지고 온 것이라는 것이 밝혀집니다.

김형사는 오팀장에게 근처에 번개탄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없으면 노명남이 거리가 있는 다른 곳에서 번개탄을 구입했을 수도 있지 않냐고 하고 오팀장은 자살 의사가 있는 사람은 절대 그렇게까지 하지는 않는다 말합니다.

변종일을 납치한 카이

이병만은 대부업 조폭 광수를 찾아가서 변종일 집 앞 cctv 속에 찍힌 전두현을 차에 태우는 남자의 정체를 물어 봅니다.

기적의 형제 12회 줄거리 내용

광수는 처음에는 모른다고 하다가 이병만이 광수의 대부업체를 털어보겠다 협박하자 대답을 하기 시작합니다.

강혜경 스테이크 집에 나오지 않아 혼자 스테이크를 먹고 있는 변종일에게 카이가 발신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겁니다.

카이는 변종일이 주기적으로 이 곳에서 스테이크를 먹는 것도 알고 있었고 내일은 안현묵과 골프 약속이 있는 것도 알고 있네요.

스테이 564

이 스테이크 집 촬영지는 경기도 남양주시 불암로 59 별내역 2번 출구 버스 12분 거리에 있는 스테이 564입니다.

변종일은 이런 스케줄을 알고 있는 카이에게 정체가 뭐냐고 묻습니다.

카이는 변종일에게 방금 먹은 스테이크에 독이 들어 있고 5분 후에 그 독이 변종일 심장까지 퍼질 것이라 말합니다.

변종일은 그 말을 듣자마자 밖으로 달려가 먹은 것을 다 토해내려 하고 민보좌관에게 당장 차를 가지고 오라고 합니다.

차에 탑승한 변종일은 당장 병원으로 가자고 하는데, 그 차는 민보좌관이 운전하는 차와 똑같은 차였을 뿐 운전 기사는 민보좌관이 아닌 카이였습니다.

당장 병원으로 가자고 말하는 변종일에게 운전석에 앉아 있는 카이는 어떻게 그런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속을 수가 있냐며 지은 죄가 많아서 그런 것 같다 말하고 변종일은 깜짝 놀라며 카이에게 누구냐고 묻습니다.

한편 민보좌관은 차를 가지고 변종일이 있는 곳에 도착했는데 변종일의 모습은 보이지 않고 변종일의 전화기도 꺼져 있자 어이가 없었습니다.

카이는 변종일에게 변종일을 편하게 죽게 하진 않을 것이라 말하고 차를 세우라고 소리를 지르는 변종일 앞에 강혜경의 운전기사가 차 문을 열고 나타나 변종일을 마취제로 기절하게 만듭니다.

강혜경의 운전기사와 카이는 어떤 사이일까요?

변종일의 차와 똑같은 기종의 차로 카이가 변종일을 납치하자 강혜경의 운전기사가 다른 차를 가지고 대기하고 있다가 카이와 의식을 잃은 변종일을 그 차에 탑승하도록 해줍니다.

드디어 시작되는 복수

김형사는 변종일에게 계속 전화를 해보고 변종일의 전화기가 꺼져 있자 불안해 합니다.

강재수는 김형사에게 변종일의 똘마니 신원 확보가 되었으니 출동해야 한다며 따라오라고 합니다.

이병만은 구청 여자 공무원 문주란을 만나러 왔는데 문주란은 이미 변종일의 협박을 받고 있었기 때문에 이병만에게 아무것도 말해줄 수 없다고 하네요.

동주는 현수에게 강산이 사람들의 어둠을 본다 말해줬었습니다. 슬픔이나 절망 같은 감정들 말입니다.

동주는 현수에게 그 기억을 읽으며 강산이 힘들어하고 강산이 스스로의 초능력을 조절하지 못해서 위험한 일이 생길 수도 있다고 했었습니다.

현수는 동주가 했던 말을 떠올리며 강산에게 자신을 돕고 싶지 않으면 하지 않아도 된다 말하고 강산은 현수를 도울 것이라 대답합니다.

사이비 종교 천영하늘성전 교주 안현묵

변종일 아내는 변종일이 실종되었다며 실종신고를 하려다가 안현묵에게 먼저 알립니다.

안현묵은 변종일 아내에게 괜찮을 것이라 말합니다.

변종일 아내는 안현묵에게 딸 하영의 안부를 묻고 안현묵은 변하영은 영적 회개를 통해 사탄을 물리치고 맑은 영혼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다고 말합니다.

드라마 기적의 형제 12회 촬영지 : 배화여대 대강당
배화여대

이 장면 촬영지는 서울시 종로구 필운대로 1길 34 경복궁역 2번 출구 도보 13분 거리의 배화여대 대강당입니다.

드라마 기적의 형제 12회 촬영지 : 파주시의회
파주시의회

이 장면 촬영지는 경기도 파주시 시청로 66 금촌역 1번 출구 위에서 4분 거리의 파주시의회입니다.

노명남의 기억을 읽은 이강산

기적의 형제 12회 줄거리 내용

변종일은 카이가 창고에 가둔 후 결박하여 묶어 놓았습니다.

이강산은 박현수와 함께 병원으로 와서 혼수 상태로 누워 있는 노명남의 감정과 기억을 읽습니다.

기적의 형제 12회 줄거리 내용

육동주는 강산에게 강산의 비밀을 아무에게나 함부로 이야기해서는 절대로 안된다고 전화를 걸어 조언합니다.

노명남의 기억을 읽은 이강산은 박현수에게 노명남 세탁소 안으로 어떤 남자가 들어왔고 노명남이 겁을 먹었다 말합니다.

박현수는 이강산에게 변종일 집 앞 cctv에 찍힌 전두현을 차에 태우는 남자와 노명남의 세탁소에 찾아온 남자가 닮았는지 물어 봅니다.

이강산은 그것은 잘 모르겠고 이강산이 읽은 노명남의 기억 속에는 나무에 목을 매고 있는 어떤 사람이 있었고, 그 사람은 노명남이 돕고 싶어하는 것이 보였다 합니다.

현수는 강산을 차로 집까지 데려다 주려고 했는데 급하게 경찰서로 돌아가 봐야 한다며 강산을 지하철 역까지 데려다줄테니 혼자 돌아가라고 말합니다.

운정호수공원

이 장면은 경기도 파주시 소리천로 91 운정역 1번 출구 도보 11분 거리에 있는 운정 호수 공원입니다.

운정 호수 공원은 11회 마지막 부분에서 용대가 동주에게 김형사 얼굴이 찍힌 변종일 미행 당시 촬영 영상을 보여주는 장면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이명석이 수상하다?

이명석은 김비서를 만나서 신이 죽었다 소설을 읽어봤냐고 물어보며 김비서에게 소설과 관련한 사실 관계를 확인해보려 한다 합니다.

기적의 형제 12회 줄거리 내용

이명석은 1995년 소평호수 사건과 소설이 어느정도 일치하는지 김비서에게 솔직하게 말해달라 합니다.

김비서는 이명석 아버지의 비서였습니다.

이명석은 육동주를 불러서 갑자기 그동안 까칠하게 굴어서 미안하다는 말을 하고 동주는 이명석이 이상하다며 혹시 죽을 병이라도 걸렸냐 합니다.

이명석은 심지어 육동주에게 비싼 명품 시계를 선물로 주고 육동주는 자신은 육찬성의 유품인 시계가 명품이라 말하며 이명석에게 받은 시계는 용대에게 줘 버립니다.

차영숙은 육동주에게 육찬성의 나무 자동차를 용대 아버지에게 줬다 말합니다.

하지만 육동주가 용대와 함께 용대의 집을 샅샅이 뒤졌지만 나무 자동차는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현수가 국과수에 부검을 맡긴 이강산의 칫솔은 dna 불일치라고 결과가 나왔네요.

백골사체의 dna와 이강산의 dna가 일치하지 않으니 백골사체는 이하늘이 아닙니다.

이명석이 왜 도청을 하는 것일까?

오팀장은 변종일 전화기가 계속 꺼져 있자 변종일이 미리 눈치 채고 조사를 피하려고 하는 것 같다며 짜증을 냅니다.

박현수는 이병만에게 2022년의 이강산이 27년 전에서 2022년으로 순간이동했다고 말하고 이병만은 믿을 수가 없다고 합니다.

이병만은 이강산과 이하늘이 언젠간 만나게 될텐데 슬픈 일이라 중얼거립니다.

이강산은 채우정의 카페에 왔습니다.

이강산은 채우정에게 이하늘이 살아 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강산은 채우정에게 자신이 순간 이동을 하고 초능력이 생겼으니 미래도 미리 볼 수 있는 능력으로 모든 슬픈일들을 행복하게 만들고 싶다 합니다.

정용대는 나무 자동차는 왜 찾았냐고 물어보고 육동주는 나무 자동차에 1000cm 뼈인 비디오 테이프가 있기 때문이라 합니다.

이명석이 육동주와 정용대의 대화를 도청하고 있네요.

용대는 육찬성이 소평호수 사건과 무슨 연관이 있는지 속시원하게 말해보라 합니다.

동주는 용대에게 소평호수 사건의 진실에 육찬성이 너무 가까이 다가가서 살해 당했으며, 그 비디오 테이프에는 소평 호수 사건 영상이 들어 있다 말해줍니다.

그것을 육찬성이 비디오 테이프를 어디엔가 숨겼는데 그것이 나무 자동차에 숨겼을 가능성이 크다 합니다.

동주는 용대에게 27년 전 진범을 자신이 알고 있으며 그 사건을 덮은 사람이 변종일이라 말합니다.

이명석은 도청 장치로 이 모든 대화를 듣고 있었고 깜짝 놀랍니다.

이명석이 도대체 왜 도청을 하고 있는 것일까요?

13회 예고편을 보면 이명석은 이복형인 이태만에게서 그룹 후계자 자리를 빼앗기 위해 소평호수 사건 진범을 밝혀내려고 하는 것 같았습니다.

김형사의 정체를 알게 된 팀원들

정용대는 변종일을 미행하며 찍은 영상을 육동주에게 보여 주며 정작 영상에 변종일의 모습은 찍히지 않고 박현수와 같은 팀 형사 얼굴만 찍혀서 경찰에 넘기기에는 애매하다 말합니다.

변종일 얼굴이 찍혀야 경찰에서는 이 영상이 증거로서의 효력이 있기 때문인데 정작 제일 중요한 변종일 얼굴은 나오지 않은 영상이기 때문입니다.

기적의 형제 12회 줄거리 내용

동주는 용대에게 이 영상을 자신이 가지고 가겠다고 말하며 용대에게 받은 것은 절대 비밀로 하겠다 합니다.

동주는 박현수를 만나서 이 영상 속에 찍힌 현수와 같은 팀 형사 얼굴을 보여주고 그 형사는 바로 김형사였습니다.

김형사가 한강에서 은밀하게 만나고 있는 사람은 변종일이었고 변종일은 차 안에 탑승 중이라 영상에 얼굴이 찍히지 않았던 것입니다.

박현수는 이 영상을 오팀장과 이병만에게 보여주고 오팀장은 김형사가 ㅁㅊㄴ이라면서 크게 화를 냅니다.

김형사는 강재수와 잠복 근무 중이었습니다.

김형사는 강재수에게 강재수를 많이 좋아한다는 말을 하며, 먹던 김밥을 내려놓고 차에 내려 화장실을 다녀오겠다 합니다.

민보좌관은 오팀장에게 변종일이 며칠 째 연락이 되고 있지 않다는 말을 하러 경찰서에 왔습니다.

카이는 변종일을 납치한 후 자신의 물음에 솔직하게 대답하면 살려주겠다고 말합니다.

카이는 캠코더 촬영을 시작하며 변종일에게 질문을 시작합니다.

집필실에 도착한 육동주에게 채우정이 전화를 겁니다.

기적의 형제 12회 결말

채우정은 오후에 강산이를 만났는데 마음이 많이 쓰이는 대화를 나눴다며 육동주에게 연락을 했다 합니다.

이강산과 육동주는 이제 정이 많이 들었습니다.

육동주는 강산이 친동생 같이 느껴집니다.

육동주는 이강산에게 갑자기 어떤 일이 생기더라도 실망하지 말고, 이제부터가 시작이라는 말을 합니다.

오늘이 과거가 되기 전에 지금 이순간부터 무엇을 할 것인지가 중요하다 말합니다.

육동주는 계속 이강산에게 지금부터 시작하자는 말만 하네요.

무슨일이 있는 것일까요?

사진 출처 jtbc

촬영지 주소 정보 ys-d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