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 14회 줄거리 내용 / 조태신 이도엽 최후 / 더 강해진 지청신 악귀 신명휘 최광일 / 14화 드라마 결말 리뷰 후기 / 권수호 이찬형 기일 아내 정은 / 결계 자작나무 지팡이
경이로운 소문 14회 줄거리 내용 관련 글입니다.(스포주의)
경이로운 소문 13회 줄거리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악귀 지청신이 스스로의 머리에 총을 겨누고 극단적인 선택을 했습니다.
지청신이 죽으면 소문의 부모님도 철중도 소멸해 버립니다.
백향희는 자신을 죽이려는 카운터들에게 보육원 어린 남자 아이를 인질로 협박을 하고 달아나 버립니다.
조태신을 만난 후 신명휘는 조사실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하다가 발각되어 구급차로 실려 갑니다.
영생 불사 4단계 악귀였던 지청신은 결계 안에 있었기 때문에 사망했던 것입니다.
숙주인 지청신의 죽으면 악귀와 악귀에 갇힌 영혼들도 모두 소멸하게 됩니다.
소권과 문영이 소멸해버린 후 소문은 우울한 하루 하루를 보냅니다.
자혜 보육원 아이들은 최장물 영감이 최고의 시설에서 지내게 해줍니다.
경이로운 소문 14회 스포주의
소문은 지청신의 악귀가 어딘가에 있을 것 같으니 자신은 당분간 악귀를 찾으러 다니겠다 합니다.
도하나는 소문의 말대로 악귀가 지청신이 아닌 다른 숙주를 찾았다면, 지청신만큼이나 사악한 숙주를 찾을 것이라 합니다.
악귀가 나타날만한 법한 곳에 소문이 땅을 띄우면 도하나가 느낄테니, 소문에게 악귀를 찾으러 떠나라 응원을 해줍니다.
카운터들은 철중과 소문의 부모가 소멸되지 않게 하기 위해 뭐라도 해보기로 합니다.
소문이 악귀를 찾는다고 카운터를 그만 둘까 봐 카운터들은 걱정하며 소문을 도와주려 하는 것입니다.
신혁우는 신명휘의 목을 조르려고 하다가 간호사가 들어와서 실패 합니다.
지청신의 악귀가 새로 찾은 숙주는 바로 신명휘 입니다.
지청신에게 있던 악귀는 경인 경찰서 조사실에서 자살 시도를 하던 신명휘를 살려 내고 새로운 숙주로 쓸 예정입니다.
신명휘의 부활?
신명휘는 조태신을 병원 옥상으로 불러 냅니다.
신명휘는 조태신에게 중진시장이 되고 싶어 하지 않았냐며, 중진 시장 자리를 조태신에게 주겠다고 합니다.
조태신은 신명휘에게 제정신이 아니라고 빈정대고, 신명휘의 악귀는 조태신의 팔과 다리를 꺾어 신명휘 앞에 억지로 무릎을 꿇립니다.
신명휘의 악귀는 조태신이 그렇게 자신에게 무릎을 꿇고 저자세로 굴면 조태신을 시장으로 만들어주겠다고 합니다.
조태신은 노항규에게 신명휘가 갑자기 지청신 같은 몸을 가졌다며 노항규가 김영님을 살해했다고 자백하고 감옥에 들어가야만 한다고 합니다.
조태신은 노항규에게 적당한 때에 가석방을 노리자고 합니다.
노항규는 신명휘 시장을 심문 중이던 형사에게 자수를 하고 신명휘는 누명을 벗고 시장직을 사퇴 합니다.
오늘은 수호 기일이고 악귀 1단계를 감지한 도하나는 1단계니 가모탁과 둘이서 충분히 가능하다며 추매옥은 쉬라고 합니다.
추매옥은 수호 기일이라 염색도 하고 화장도 했습니다.
추매옥 아들 권수호의 기일
수호의 기일에 수호의 아내 정은이 언니네 국수집에 추매옥을 만나러 오고 추매옥은 정은에게 국수를 말아 줍니다.
정은은 추매옥에게 재혼 한다며 청접장을 줍니다.
정은을 만난 추매옥은 융으로 올라와 수호를 만납니다.
수호는 융에서 정은과의 결혼 사진을 보고 있었습니다.
수호는 정은이 재혼하게 되어서 다행이라며 장물 아저씨가 추매옥에게 잘해 주냐고 물어 봅니다.
수호는 자신도 다 알고 있다며 추매옥을 놀립니다.
소문은 아직도 지청신 악귀가 살아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버리지 못하고 여기저기서 지청신 악귀를 찾기 위해 땅을 열고 있고, 추매옥은 그 모습을 지켜보며 슬퍼 합니다.
슬퍼하는 추매옥을 최장물이 위로해주며 희망이라는 것이 원래 지독한 것이라 말하네요.
악귀 신명휘 그리고 아들 신혁우
임채절은 노창규에게 조태신이 왜 자신들을 신명휘 시장 집으로 부르는지 궁금해 합니다.
노창규는 노항규가 신명휘 대신 감옥에 가게 되었으니 창규와 재철에게 무언가를 챙겨주려고 하는 것 아니겠냐 합니다.
노창규와 임재철이 신명휘 집 안으로 들어 왔고 집안은 엄청 어둡습니다.
노창규는 신명휘 시장 서재로 들어 왔는데, 신명휘 시장이 갑자기 임재철과 노창규의 등 뒤에서 나타납니다.
노창규와 임재철은 신명휘의 눈빛이 예전과 달라진 것을 보고 깜짝 놀랍니다.
악귀가 새로운 숙주로 택한 사람은 신명휘였고, 신명휘의 몸에 들어 간 악귀는 노창규와 임재철을 죽이고 그들의 영혼을 먹습니다.
악귀는 완전히 회복이 될 때까지는 절대 우리의 존재를 들켜서는 안된다고 숙주 신명휘에게 말합니다.
신혁우
신명휘가 임재철과 노창규를 해치우고 있을 때 신혁우가 집에 들어오고, 집안 분위기가 이상한 것을 눈치 챕니다.
신혁우는 신명휘의 상태가 이상한 것을 눈치 챘습니다.
악귀는 신명휘에게 신혁우가 신명휘의 목을 조르려고 했다며 신혁우도 죽여서 영혼을 먹자고 하지만 숙주 신명휘는 악귀에게 아직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신혁우는 방안에서 악귀와 신명휘가 대화하는 것을 모두 듣게 되고, 두려움을 느낍니다.
일진들은 신혁우에게 신명휘에게 용돈을 받아 오라고 협박하고 있었습니다.
오늘도 일진들에게 당하고 있는 신혁우를 소문이 구해 줍니다.
소문은 신혁우와 살짝 부딪히면서 신혁우의 기억을 잃고, 신명휘가 악귀의 새로운 숙주라는 것을 눈치 챕니다.
소문은 신명휘 집 앞으로 가서 융의 땅을 소환합니다.
서재에 있던 악귀는 신명휘에게 아직은 카운터들을 만나서는 안된다 말합니다.
권진승 대표 딸 권소원
소문은 신명휘의 집 안으로 들어가려고 하고, 그 때 도하나가 나타나서 신명휘는 이미 다른 곳으로 도망쳤다 말합니다.
신명휘의 악귀가 카운터들에게 들키지 않기 위해 숙주 신명휘를 다른 장소로 옮겨 버렸습니다.
카운터들은 신명휘가 몸을 숨겼을만한 장소를 찾기 시작합니다.
림프암에 투병 중인 소원이가 언니네 국수집에 왔습니다.
권진승 대표 딸 권소원이 국수집에 왔습니다.
국수집은 오늘 휴무지만 소원과 권대표 동생에게 국수를 대접합니다.
권진승 대표 동생은 소원의 몸에서 나온 중금속 성분 분석 결과가 나오면 바로 기자 회견을 잡을 것이라 합니다.
최장물은 권진승 대표 동생에게 기자 회견장은 장물 유통 호텔에서 하라며, 자신이 기자들도 잔뜩 불러서 삐까뻔쩍하게 해주겠다 합니다.
추매옥은 권진승 대표 동생에게 최장물 취미가 좋은 일에 돈 ㅈㄹ 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백향희에게 일을 맡기는 악귀 신명휘
악귀의 숙주 신명휘는 거처를 옮기고 조태신을 불렀습니다.
신명휘의 몸 상태가 예전 지청신과 같아졌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조태신은 신명휘가 두렵습니다.
조태신은 신명휘에게 권소원의 몸이 증거 그 자체라며, 소원이 증거라고 나서게 되면 ICT 사업이 또 시끄러워질 것이라 말합니다.
환경 단체도 같이 움직이고 있다고 합니다.
신명휘는 죽을 아이는 죽어줘야 한다고 중얼 거립니다.
조태신은 노창규 노항규도 없어서 일을 믿고 맡길 사람이 없다고 하고 신명휘는 백향희에게 일을 맡기기로 합니다.
백향희는 지청신이 죽은 것으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혼자 여관에 숨어 있었습니다.
백향희는 여관에서 자신의 방 TV 소리가 시끄럽다고 항의하는 남자를 목졸라 죽이려고 하는데, 갑자기 신명휘가 백향희에게 해줄 일이 있다고 목소리로 텔레파시를 보냅니다.
백향희는 지청신이 살아 있는 것을 기뻐 합니다.
신혁우와 소문
신혁우는 신명휘의 서재로 들어 와 봅니다.
그때 갑자기 누군가 대문의 벨을 누르고 서재에 들어와 있던 신혁우가 소스라치게 놀랍니다.
대문에 나가보려던 신혁우는 신명휘 서재 바닥에 피가 떨어져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신혁우는 대문을 열고 벨을 누른 사람은 소문이었습니다.
소문은 신혁우에게 신명휘가 갈만한 은신처를 알려 달라 합니다.
신혁우는 소문에게 그런 것은 왜 물어보냐 하고 소문은 신혁우에게 신명휘를 만나야 한다고 말합니다.
소문은 신혁우에게 신명휘가 달라진 것을 알고 있지 않냐 말합니다.
신혁우는 신명휘가 이상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신명휘가 지금 위험한 상태라는 것도 알고 있었습니다.
소원이가 위험해요
권진승 대표 동생은 소원에게 소고기와 돼지 고기 중에 뭐가 먹고 싶냐 물어보고 소원은 돼지 고기가 먹고 싶다고 합니다.
소원은 소고기는 비싸서 싫다 하고 권대표 동생은 오늘은 비싼 소고기로 사가겠다 합니다.
그런데 백향희가 소원의 방 안에 있네요.
언제 온 것일까요?
소원은 백향희가 자신의 방 안에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랍니다.
백향희는 소원을 차에 태워서 어딘가로 데려가고, 도하나가 백향희를 감지했습니다.
도하나는 백향희가 소원이와 함께 있는 것도 알게 됩니다.
신명휘가 권진승 대표 기자회견을 막으려고 하는 것입니다.
백향희는 신명휘 악귀에게 방금 카운터들에게 정체를 들켰다며 그냥 소원을 지금 자신이 먹어버리면 안되는지 물어 봅니다.
신명휘 악귀는 권소원은 손톱 하나 흔적 하나 남기지 않고 없어져야 할 아이라며 백향희가 소원을 흔적도 없이 없앨 수 있으면 그렇게 하라고 합니다.
백향희는 신명휘 악귀에게 자신은 좀비가 아니라고 합니다.
백향희 : 배우 옥자연
도하나는 백향희가 26번 국도를 따라 움직이고 있다며 소문에게 백향희에게 가는 동안 계속 땅을 띄울 수 있는지 물어봅니다.
소문은 해보겠다고 합니다.
백향희는 악귀가 숙주를 신명휘로 잡았다니 숙주 한번 끝내주게 잡았다며, 조태신 회장도 자신이 마음대로 부릴 수 있어서 좋다 합니다.
백향희는 권소원을 데려왔으니 조태신에게 수고비를 달라고 합니다.
조태신은 백향희와 권소원이 타고 온 차에 기름을 부어 버립니다. 태울 작정이죠.
그때 카운터들이 도착했고 백향희는 카운터들이 온 것을 보고 화를 냅니다.
“소원이가 결국 잡았네요. 조태신”
백향희는 카운터들에게 최장물이 없으니 지팡이를 못 꽂는 것이냐 빈정댑니다.
소문은 자동차 문을 열고 소원이부터 구출 합니다.
가모탁은 조태신에게 주먹을 날려 쌍코피를 터뜨립니다.
도하나는 백향희를 상대하고 있습니다.
백향희는 도하나에게 혼자 살아 남은 여자라 그런지 독하다며 다른 카운터들은 도하나가 어떻게 가족들이 모두 죽을 때 혼자 살아 남았는지 모르지 않냐 빈정댑니다.
백향희가 도하나를 심하게 때리려고 하는 순간 융의 땅이 백향희 옆에서 열리고, 융의 땅이 열린 것을 보고 백향희는 도하나의 목숨 줄이 질기다며 도망갑니다.
소원은 자신을 납치하고 차에 불지르려고 했던 사람들에 대해 강한울에게 상세하게 말해주고 소문은 소원에게 영특하다고 말합니다.
소원은 카운터들이 기억을 지워서 카운터들을 만난 것을 잊어 버렸습니다.
소원의 기억을 지운 카운터들이 경찰은 소원이 신고하여 부른 것으로 해두었습니다.
조태신의 최후
조태신이 수갑을 차고 기자들 포토라인에 서자 최장물이 사람들을 동원하여 조태신에게 계란과 밀가루를 던지고, 기자들이 몰려들어 치욕을 당하는 조태신의 모습을 촬영 합니다.
백향희는 악귀 신명휘에게 무슨 대책이라도 있는 것인지 묻습니다.
백향희는 조태신이 잡혀 갔고 돈줄도 다 끊겼는데 언제까지 여기에 숨어 지내야 하냐고 하고 신명휘 악귀는 백향희에게 조금만 더 기다리면 된다 합니다.
도하나가 국숫집에 늦게 나타나 다들 걱정합니다.
하나는 늦어서 죄송하다고 말합니다.
도하나는 카운터들에게 신명휘를 찾았다 합니다.
그날 도망가는 백향희를 도하나가 끝까지 따라 갔던 것입니다.
신명휘 악귀의 부활을 돕고 있는 백향희
도하나는 백향희가 전보다 강해졌고, 카운터들이 아무리 결계를 친다고 해도 백향희와 신명휘 둘다 상대하기 힘들지도 모른다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저번의 자혜 보육원 결계 때 신명휘 악귀가 내상을 입은 것이며, 신명휘 악귀가 그것 때문에 계속 숨어서 회복 중이라 합니다.
사람들의 희생이 늘어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지금까지는 조태신이 신명휘 악귀의 회복을 도왔고, 이제 조태신이 없으니 신명휘 악귀의 회복을 도울 수 있는 존재는 백향희 뿐입니다.
백향희가 자리를 비운 사이에 신명휘 악귀를 찾아내면 카운터들이 신명휘 악귀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철중도, 소문의 부모님도, 신명휘 악귀에게 잡힌 다른 영혼들도 모두 구할 수 있습니다.
신명휘 별장 그리고 결계
예상대로 백향희는 신명휘의 회복을 돕기 위해 희생양들을 찾으러 자리를 비우고 그 사이에 카운터들이 자작나무 지팡이를 들고 신명휘가 있는 곳에 나타나 결계를 치기 시작합니다.
소문이 융의 땅을 소환하며 신명휘 은신처로 들어가 신명휘가 있는 방으로 가고 있습니다.
신명휘 은신처인 별장 근처에 결계가 쳐졌습니다.
소문도 신명휘 악귀를 만났습니다.
백향희는 결계를 치고 있는 카운터 중 한 명만 죽이면 결계가 망가지는 것이냐며 도하나를 죽이겠다 합니다.
백향희가 도하나의 자작나무 지팡이를 부러뜨립니다.
백향희는 카운터들이 신명휘 별장으로 올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도하나가 백향희를 미행하던 날 신명휘 악귀가 백향희에게 도하나가 여기까지 따라왔다는 것을 알려줬었습니다.
신명휘 악귀는 별장으로 카운터들을 유인하게 하려고 일부러 백향희에게 차를 타고 별장 밖으로 빠져나가는 척을 하라고 했고 그 사이에 카운터들이 별장으로 몰려와 결계를 친 것입니다.
경이로운 소문 14회 결말
도하나의 자작나무 지팡이를 부숴버린 백향희는 도하나에게 도하나의 가족들이 죽던 날 도하나는 가족들이 모두 죽을 것을 알고 있지 않았냐며, 가족들이 모두 다 죽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지 않았냐 합니다.
결계가 풀렸고 신명휘 악귀는 소문을 별장 밖으로 던져 버립니다.
신명휘 악귀가 드디어 회복이 되어서 전보다 능력치가 더 강해졌습니다.
신명휘 악귀는 이제 드디어 소문이 죽을 차례라고 하고, 바닥에 쓰러져 있던 소문이 몸을 일으키며 절대로 신명휘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을 것이라 소리를 지릅니다.
Pingback: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복습 15회 줄거리 / 백향희 옥자연 최후 / 오정구 손호준 임지규 동팔 특별출연 / 신혁우 정원창 도와주는 소문 조병규 / 숙주를 갈아타는 완전체 악귀/ 15화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