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 포구 식당 바다 우진 경찰서 촬영지 / 1화 드라마 결말 리뷰 후기 / 서울중앙지검 갤러리 미술관 전시관 촬영장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 포구 식당 바다 우진 경찰서 촬영지 / 1화 드라마 결말 리뷰 후기 / 서울중앙지검 갤러리 미술관 전시관 촬영장

오당기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 갤러리 전시관 미술관 촬영지 / 서울 중앙 지방 검찰청 건물 촬영한 곳 / 우진 경찰서 촬영장 어디? / 바다 장면 포구 식당 촬영한 장소 주소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관련 글입니다.(스포주의)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포구 식당은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했습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포구식당 드라마 촬영지 : 등대카페

포구식당

포구식당 촬영지 주소는 강원도 동해시 등대오름길 34-5에 위치한 등대카페입니다.

바다 장면 촬영지는 동해 묵호항 일대입니다.

동해 논골담길, 등대 오름길, 묵호등개, 도깨비골 해랑 전망대 등에서 촬영했다 하네요.

강원도 동해시 해맞이길 289 묵호 등대입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고영주 고향 마을 바닷가 촬영지 : 논골카페

오당기 바다

위 장면은 강원도 동해시 논골1길 24 위에서 12분 거리의 논골카페입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닥터 추병원 추영훈 김형묵 병원 근처 바다 촬영지 : 묵꼬양

닥터추병원

강원도 동해시 산제골2길 19 위에서 15분거리의 묵꼬양입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우진 경찰서 촬영지 : 동해지방해양경찰청

우진 경찰서 촬영지는 강원도 동해시 이원길 156에 위치한 동해지방해양경찰청입니다.

우진 경찰서 촬영지

행복배틀 후속작으로 시작된 새로운 드라마네요.

재미있을까요? 한번 시청해보겠습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몇부작 ? 작가 누구?무슨 요일 몇 시에 방영하나요 방영 시간 요일

14부작 입니다.

수요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영 하고, 권민수 작가의 드라마입니다.

나인우와 김지은씨가 주인공인 것 같네요.

행복배틀 강도준 역할의 이규한 배우가 이번에도 출연하는 것이 재밌어요.

와우 그리고 무엇보다 장혜진 배우가 나오네요!

장혜진,김희정,배종옥씨가 등장하니 왠지 믿고 보게 되는 드라마 느낌이 납니다.

줄거리 리뷰 시작해보겠습니다.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 스포주의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드라마 제일 첫 장면은 서울 갤러리 살인 사건 뉴스 보도 입니다.

오당기 촬영지

오당기 제일 처음에 등장하는 미술관 살인 사건 장면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2 위에서 3분 거리에 있는 아트센터화이트블럭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용의자는 갤러리 관장의 남편 배 모씨라고 하는데, 용의자 검거가 아주 시원찮아 검찰이 욕을 먹고 있네요.

검사장은 불도저 검사 고영주 검사를 팀에 투입 시키고, 검사장의 딸인 중앙지검 검사 양희주는 고영주와 한팀에서 일하는게 좀 짜증나는 눈치입니다.

오진우 오진성은 아주 우애 좋은 형제이고 이 둘의 어머니 홍영희 역할로 장혜진 씨가 출연합니다.

오진성은 우진 경찰서 형사이며 오진성이 아니라 오진상으로 더 많이 불리고 있는 오지라퍼 형사입니다.

전날 그렇게 과음을 하고 다음날 짜장면을 먹어야 한다며 한숨을 쉬고 있는데 오진성의 동생 오진우가 포구 식당 오토바이를 타고 우진 경찰서로 진상과 경찰들을 위해 음식을 배달해 줍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진우는 진성에게 제발 술 좀 그만 마시라고 잔소리를 하고 진성은 마누라 같은 동생 진우가 있어서 그래야겠다 답합니다.

바닷가에서 누군가 진성의 동생 진우를 촬영하는 것 같고 진우도 그것을 알고 있네요.

우진 경찰서 오진성 : 배우 나인우

우진 경찰서에는 고추 농사를 하는 할아버지가 술을 먹고 계산할 때마다 돈이 아닌 고추를 주겠다 해서 술집 사장이 고추 농사 할아버지를 고소하겠다며 소동을 피우고 있습니다.

진성은 고추 농사 할아버지 서울 장남에게 전화를 걸겠다고 하고 결국 고추 농사 할아버지는 고추가 아닌 돈으로 계산을 하겠다 합니다.

진성은 술집 사장에게 고추 농사 할아버지가 늘 저런 식인 것을 알면서 술을 내 준 사장의 잘못이라 합니다.

술집 사장은 술집 장사도 안되는데 이참에 하우스로 업종 변경을 하겠다 말실수를 하다가 진성에게 꼬투리를 잡힙니다.

진성은 술집 사장에게 도박 기술자들이 어디서 언제 나타나는지 캐묻기 시작하고 술집 사장은 자신의 말실수를 후회 합니다.

엄마가 왜 여기서 나와 ? : 홍영희 (배우:장혜진)

오진성은 도박 현장을 덮칩니다.

그런데 도박장에 진성의 어머니 홍영희가 와 있네요.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진성은 영희를 보자마자 깜짝 놀랍니다.

도박장의 어떤 남자가 영희와 진성이 서로 놀라고 있는 순간 칼을 들고 홍영희의 목에 칼을 들이 댑니다.

그 남자는 진성에게 자신을 감옥에 보내면 진성의 어머니 홍영희를 가만두지 않겠다 칼을 들고 협박합니다.

오진성 오진상

추영춘의 병원으로 진성에게 맞은 도박범이 실려 옵니다.

진성은 추원장에게 도박범의 상태를 물어보고 추영춘은 도박범은 당장 코수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홍영희는 오진성에게 진성은 일생에 도움이 되지 않는 아들이라며 홍영희가 오늘 오진성의 3달치 월급을 도박해서 딸 수 있었다 말합니다.

오진성은 홍영희에게 홍영희가 같이 도박장에 있던 도박범들은 전국구 수배 떨어진 전문 도박단으로 사기 도박은 옆에서 숨만 쉬어도 실형인데 진짜 감옥에 가고 싶은 것이냐 소리를 지릅니다.

홍영희의 친구들은 오진성에게 자신은 정말 하나도 몰랐고 속은 것이라 말합니다.

진성은 홍영희에게 돈이 궁한 것도 아닌데 도박은 왜 했냐고 묻고 홍영희는 피부과에 가보고 싶었다 합니다.

홍영희는 오진성에게 형사 씩이나 되어서 사람을 패서 추원장 병원에 사람을 실려가게 하지 않았냐 합니다.

배민규 : 배우 정상훈

진성에게 맞은 변덕구 이철민이 오진성을 고소했습니다.

법적으로 폭행 현행범이라 오진성도 경찰서 유치장에 들어가야 한다 합니다.

배민규는 양희주에게 자신이 갤러리 살인 사건 범인이길 바라는 것 같은데 증거가 없어서 어쩌냐고 빈정 댑니다.

정상훈 씨는 이름은 정상인데 드라마나 영화에서 정상이 아닌 역할로 많이 나오죠.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이번 드라마에서는 국회의원 아들이자 갑질이 취미인 치과의사로 나옵니다.

양검사는 배민규에게 죽은 배민규 아내 애인 사진을 보여주며 아냐고 묻고 배민규는 모른다 합니다.

배민규가 이남자를 찾아가서 얼굴을 폭행 했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서울 중앙 지방 법원 장면 건물 촬영지 : 장안대학교

중앙지검

서울중앙지검 건물은 경기 화성시 봉담읍 삼천병마로 1182에 위치한 장안 대학교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양희주 : 배우 정가희

양희주는 배민규에게 아내는 하인인데, 하인이 하인 노릇은 하지 않고 바람을 피웠으니 죽인 것이 아니냐 합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배민규는 양희주를 성희롱하고 양희주가 배민규를 폭행하려고 하자 고영주가 들어와서 말립니다.

고영주는 양희주 대신 배민규를 심문합니다.

고영주는 배민규를 만나자마자 “배민규 씨 성기능 장애 있죠?”라고 돌직구를 날리네요.

고영주 역할의 배우 김지은 씨는 타인은 지옥이다 라는 드라마에서 인상 깊게 지켜봤던 배우입니다.

고영주 : 배우 김지은

고영주 검사의 돌직구 질문을 듣고 배민규는 화가 납니다.

고영주는 통계에 따르면 성기능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입으로 허세를 떠는 것으로 나타났다 말합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국회의원 배태욱 아들 배민규 아내 살인 사건에 투입된 고영주 검사는 배민규에게 국회의원 아버지 뒷배를 믿고 이러는 것 같은데 자신은 그런 꼴은 못본다고 또 돌직구를 날려 배민규의 심기가 불편해 집니다.

배민규는 고검사에게 밤 9시부터 새벽 1시까지 강남에 있는 클럽에서 놀았다는 완벽한 알리바이가 있지 않냐 하고 고영주 검사는 배민규가 9시에 들어 가서 1시에 나온 것은 맞는데 그 클럽 안에 배민규가 4시간 동안 있었다는 증거는 없다고 말합니다.

그 클럽에는 vip만 다니는 비밀 뒷문이 있고 cctv는 없었다 말합니다.

배민규의 알리바이를 증언해 준 이은별 씨가 해외에 나간 후 돌아오지 않는데, 도망간 것 같다 하고 배민규는 이은별은 배우라서 바쁠 것이라 핑계 댑니다.

이은별(배우 송승하)의 증언

고영주는 이은별이 오늘 새벽에 한국에 들어왔다 말하고 이은별을 고영주가 검찰로 먼저 데려왔다 합니다.

육정태 형사는 이은별에게 9시에서 1시까지 클럽에 있었다면서 이은별이 왜 스테이지 한번을 안나갔냐 묻습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이은별은 춤을 추러 온 것인데 말입니다.

이은별은 룸에서만 있었다 대답하고 형사님은 못생겨서 클럽에 가보지 못한 티를 내는 것이냐 합니다.

이은별은 룸에서도 춤추고 놀 수 있는데 그것도 모르냐 말합니다.

형사는 배민규와 이은별이 같이 클럽에 간 것은 알겠는데 중간에 배민규가 자리를 비우지 않았다는 증거가 없고 프라이버시 때문에 웨이터도 룸에 부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은별은 배민규 애인 특수 관계입니다. 그래서 둘이 쭉 같이 있었다는 이은별의 말을 형사가 믿을 수 있는 증거가 필요하다 합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이은별은 그날 11시 17분에 배민규가 직접 찍어준 동영상을 육정태 형사에게 보여줍니다.

배민규는 고영주 검사에게 자신이 특권층이라는 것을 끝까지 어필하고, 고영주는 이은별 동영상을 본인이 직접 찍었다는 증거가 없다 말하고 일단 돌아가라 합니다.

양희주는 고영주에게 배민규가 범인이 확실하다며 이게 뭐냐고 영주에게 화를 내고 자신은 빠질테니 영주가 알아서 하라 합니다.

영주는 원래 희주 사건인데 나한테 왜 그러냐 합니다.

콜드 케이스 뜻 : cold case / 범죄 수사의 미해결 사건

차영운은 고영주의 배민규 사건에 아주 관심이 많네요.

차영운은 고영주에게 영장에만 매달리지 말고 콜드 케이스 중에 유사 범죄를 찾는 것이 훨씬 빠를 수 있다 합니다.

육정태는 고영주에게 차영운이 고영주를 생각하는 마음은 진심이라 합니다.

박기영 : 배우 이규한

기영은 검찰청 출입 기자로 워커 홀릭입니다.

기영도 배민규 사건에 관심이 많네요.

고영주는 박기영에게 늘 영운 선배 뒤통수 치는 기사를 쓰던데 둘이 친구가 맞냐 합니다.

유정숙 : 배우 배종옥

유정숙은 진진 메디컬의 병원장입니다.

남편 차진철이 진진 그룹 오너 이고 차영운 검사 어머니 입니다.

중앙 지검장이 진진 메디컬에서 검진을 받으러 왔습니다.

배의원이 유정숙을 만나러 왔고 vip실로 모시라 했더니 배의원이 원장실로 쳐들어 옵니다.

배의원은 중앙 지검장에게 검사들이 배민규를 자꾸 불러낸다며, 이제 자신의 아들 좀 그만 소환하라 합니다.

중앙 지검장은 용의자 소환은 검사의 의무이자 권리라서 배의원이 관여해서는 안된다 합니다.

명품 조연 배우가 많이 등장하는 드라마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유정숙(배우:배종옥)은 배의원에게 이제 더이상 배의원 아들일을 진진에서 도울 일은 없을 것이라 합니다.

차진철 회장(배우:최광일)도 배민규가 결백한데 왜 그렇게 걱정 하냐고 합니다.

홍영희(배우:장혜진)와 오진성은 경찰청 유치장에서 경찰이 시켜준 음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짜증 내고 있습니다.

우진 경찰서에서는 진성에게 그만 좀 하라 합니다.

홍영희와 친구들이 단순 가담으로 훈방 조치되어 진성보다 먼저 유치장에서 나옵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영희가 집에 오자마자 진우가 으리으리한 밥상을 차려 주고, 영희는 진우에게 다음 생에는 자신의 아들이 아닌 신랑으로 태어나라 합니다.

검사 미용실 원장 피장미(배우:김희정)가 유치장에서 나온 영희에게 유기농 두부를 사다 주고 피장미는 진우의 요리 솜씨에 감탄합니다.

고영주(배우:김지은)검사의 엄마 피장미(배우:김희정)

장미는 영희에게 진성이 유치장에서 나오지 못하고 이대로 전과자가 되면 2대 째 전과자가 나오는 것이 아니냐고 말합니다.

그 말을 들은 영희는 화가 나고, 장미는 장미의 딸 영주에게 자신이 잘 말해줄 수도 있다 합니다.

영희는 장미가 17살 미성년자 때 낳은 딸이 영주가 아니냐며 돌직구를 날리고 장미도 화가 납니다.

장미와 영희는 그렇게 포구 식당에서 한판 붙고 진우는 둘을 말리느라 난감한 입장이 되었습니다.

추영훈 : 배우 김형묵

추원장이 장미와 영희의 싸움을 말리고 영희는 진우에게 영훈이 좋아하는 매운탕을 끓이라고 합니다.

장미와 영희는 추원장을 좋아합니다.

한편 오진성을 고소한 사람이 고소를 취하했고 진성도 유치장에서 나오게 됩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합의금이 천 만원이라는 소리를 들은 오진성은 자신을 고소한 도박범들이 입원한 병원으로 왔습니다.

오진성은 변덕구 이철민의 죄명을 읊으며 칼로 홍영희를 협박한 것은 특수 협박죄로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천만원 이하의 징역이 나올 수 있다며, 증거 영상을 덕구와 철민에게 보여줍니다.

덕구와 철민은 이미 진우에게 합의금 천만원을 받은 상태였고, 진성은 당장 그 합의금을 뱉어내라 협박하는 것입니다.

진성은 포구 식당 진우에게 달려가 다시는 이런 짓을 하지 말라고 소리를 지릅니다.

오진우 오진성 집안의 사연

진우는 진성이여도 합의금 천만원을 줬을 것이라 말합니다.

진성은 홍영희에게도 진우 그만 부려 먹으라며, 영희가 진성만 대학을 보낸 것 때문에 진우가 일부러 시험 빵점 받아 왔었다 소리를 지릅니다.

진성은 홍영희에게 진우가 공부를 무지 잘했었다는 것은 알고 있냐며, 그놈의 장남 타령 그만 하라고 합니다.

진성 진우 집안에 무슨 사연이 있는 것 같네요.

진우는 사진 전시회를 보러 서울에 갈 예정이라 영희에게 오늘 차를 좀 쓰겠다 하네요.

진우는 세상에서 사진 찍는 것과 진성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오진우 : 배우 렌

서울에 온 진우는 MOLKO 카페에서 나와 갤러리로 들어 갑니다.

MOLKO카페

MOLKO 카페 장면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59 위에서 1분 거리에 있는 호메오 카페에서 촬영했습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갤러리 전시관 촬영지: 아다마스253

진우가 서울에 와서 MOLKO 카페에 갔다가 들어가는 사진 갤러리 촬영지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47에 위치한 아다마스253입니다.

갤러리 촬영지

다음날 MOLKO 카페에 출근한 직원은 카페 2층에 어떤 여자가 죽어 있는 것을 발견하죠.

유정숙은 영운에게 오늘은 심박수 주의 요망이니 커피 근처에도 가지 말라며 디카페인도 안된다 합니다.

식사 중인 영운은 육형사에게 MOLKO 카페 살인 사건 연락을 받고 밥도 못 먹고 출근 합니다.

MOLKO 카페 살인 사건

현장에 도착한 영운은 고검사가 담당한 배민규 사건과 살인 수법이 같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영운은 범인이 시체를 전시물처럼 걸어 두며 시그니처를 보내고 있는 것 같다 추정합니다.

영운은 중앙 지검 부장 검사에게 두건의 살인 사건을 묶어야 하며 검경 합동 수사로 자신이 진행하겠다 합니다.

영운은 두 건의 살인 사건을 묶어서 수사팀 구성도 자신이 해도 되는지 물어 봅니다.

고영주 검사는 잔뜩 화가 난 얼굴로 부부장 검사 차영운 것마실(수사관 박윤지 실무관 홍이현) 로 들어 갑니다.

고영주는 차영운이 자신의 사건을 가로챘다 생각합니다.

차영운은 그게 아니라 이 사건이 연쇄 살인이라 같이 해야 한다고 합니다.

연쇄 살인이라고 생각하는 이유

아킬레스건 절단, 케타민 마취제 사용, 빨래처럼 널린 사체- 살인 방법, 사체 처리, 사용된 약품까지 똑같고 상처의 굵기나 깊이까지 동일하다고 합니다.

넉 달 만에 같은 방법의 살인 사건이 두 건이나 발생했고 대한민국이 갑자기 이상 심리를 가진 살인자의 소굴로 변하지 않는 이상 확률적으로 말이 되지 않는다 합니다.

고영주는 차영운의 말이 일리가 있다 생각합니다.

고영주는 그냥 차영운 혼자 다 하라며 자신은 같이 하지 않겠다 합니다.

극성 기자 박기영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기영은 언제 또 소식을 듣고 왔는지 차영운이 배민규 사건과 카페 사건을 연쇄 살인으로 묶어서 수사한다는 이야기를 영주에게 합니다.

기영은 영주에게 자신과 같은 편이 되자고 합니다.

영주는 싫다고 하고 기영은 영주에게 그래서 영주가 출세를 못하는 것이라 합니다.

영주는 출세를 못하는 것도 자신의 운명이라 생각한다 합니다.

영운은 이번에도 비공개 수사라며, 팀원들에게 잘 부탁한다 합니다.

육형사는 고영주 검사는 함께 하지 않냐 물어 봅니다.

고영주 오진성 오진우

고영주는 오진성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영주는 우진 곳곳에 걸려 있는 피장미의 검사 고영주 플랜카드를 가리키며 진성에게 저 플랜카드들을 치우지 않고 뭐했냐 하고, 오진성은 자신이 떼어도 피장미가 다시 또 붙여놓을 것이라 합니다.

고영주는 오진성에게 피장미나 홍영희는 자식들 등골 브레이커라며, 미용실 리모델링한다며 피장미가 또 대출을 받았다 합니다.

오진성은 피장미가 받은 대출을 오진우가 해결했다 하고 영주는 진우가 부처라고 합니다.

고영주는 중앙지검에서 누가 좀 꼴보기 싫어서 왔다 하고 오진성은 대체 누가 그랬냐며 자신이 가만 두지 않겠다 합니다.

프로파일링 결과

피해자들은 여성이라는 공통점 외에 일치하는 것이 없다 합니다.

가해자는 접근하기 힘든 갤러리부터 누구나 들어갈 수 있는 카페까지 아주 대범한 사람으로 추정된다 하네요.

최근 10년동안 발생한 살인 사건 중에 유사한 시그니처는 없고 매우 독창적이라고 합니다.

마치 사람을 빨래처럼 툭 걸쳐놓은 것으로 보아 잔혹함은 물론이고 발목을 절단한 것은 발목 페티쉬가 있다 추정된다 하네요.

단번에 잘려나간 자상으로 볼 때 손 쓰임새가 아주 섬세한 전문 기술자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니혼 하가네(일본 제조 탄소강)라는 칼가루가 나왔다 합니다.

염분과 일본 탄소강이 나왔다는 것은 횟집 칼을 사용했다는 것이라 하네요.

일본제 회칼을 쓸 정도면 요리 고수일 것이라 합니다.

차검사는 그런 칼을 어디서 팔고 누가 구매하는지 파악하기로 합니다.

정우노 : 배우 김철기

우노는 진진그룹 비서입니다.

차영운을 동생처럼 아끼는 인물인데, 영운에게 지금 무리하고 있으며 영운의 어머니가 당장 영운을 데리고 오라고 했다 합니다.

이은별 너튜브 그리고 배민규

이은별이 너튜브에서 자신의 남자 친구가 생일 선물로 칼을 선물해 줬다 합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이은별은 자신의 남자 친구가 회칼을 전문가 솜씨 수준으로 사용할 줄 안다 말하고, 이은별의 남자친구는 배민규입니다.

차영운은 이은별이 말한 칼과 똑같은 칼을 구입해서 흉기 예측 시뮬레이션을 돌려보자고 합니다.

결과가 나오면 이은별 가택 영장 신청하고 연행해서 심문한 후 배민규는 그 이후에 구속 절차를 밟자고 합니다.

육형사는 국립 과학 수사 연구소에 다녀 옵니다.

오당기 촬영지

오당기 1회 국과수 촬영지는 서울시 양천구 지양로 139에 위치한 서울과학수사연구소입니다.

국과수 흉기 시뮬레이션 결과 흉기와 동일한 칼로 추정된다고 결과가 나왔고 이은별 가택 수색부터 하고 흉기부터 확보하기로 합니다.

고영주를 좋아하는 차영운

차영운은 고영주의 고향 우진에 영주를 만나러 왔습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영운은 영주를 좋아했고 그런 영운에게 자신은 촌 출신에 편모 슬하에서 자랐으니 자신을 좋아하지 말라 했었습니다.

오당기

위 장면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성동로 60에 위치한 벙커힐에서 촬영했습니다.

우진에 도착한 영운은 영주에게 전화를 걸고 전화를 받지 않자 우진에 왔다고 문자를 보냅니다.

할리스동해묵호점

우진에 도착한 영운이 영주에게 문자를 보내는 바다가 보이는 주차장 장면 촬영지는 강원도 동해시 해안로 368에 위치한 할리스 동해묵호점 주차장입니다.

우진에 도착한 영운은 바닷가에서 낚시 중인 진우 곁에서 바다 사진을 직습니다.

진우는 영운을 여행객으로 알고 있네요.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진우는 영운에게 곧 태풍이 올 것 같다고 합니다.

영운은 바닷가에서 발을 헛딛어 발목을 다치고 진우가 포구 식당으로 데려와 우진의 발목을 치료해 줍니다.

포구 식당에 있는 바다 사진은 전부 진우가 찍었는데 영운은 진우에게 바다와 대화를 알줄 아는 진우가 찍어서 그런지 사진들이 모두 살아있다 합니다.

진우는 영운이 영주의 손님인 것을 알게 되고 영운에게 밥부터 차려 줍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영운은 진우의 요리 솜씨에 감동하고, 진우가 이동네에서 가장 부자일 것이라 합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결말

목욕을 다녀온 영주가 포구 식당으로 들어 와서 차영운 검사를 보고 깜짝 놀랍니다.

영주는 진성과 진우에게 차영운은 서울 법대 수석 졸업에 사법고시도 단번에 패스 연수원 수석에 기소율 100%를 자랑하며 중앙 지검 귀족 검사, 10년 연속 사회 기부 1위를 한 진진그룹의 외아들이라고 소개합니다.

차영운은 흉기 관련해서 배민규로 특정 지을 수 있는 결정적인 단서가 나왔으니 영주 말이 맞았고 영주도 영운과 같은 팀장으로 함께 일하자고 합니다.

고영주는 차영운에게 당장 서울로 돌아가자고 합니다.

오진성은 차영운이 고영주를 좋아하는 것 같다 말합니다.

육형사는 이은별에게 4개가 한세트인데 회칼이 빠졌다고 회칼이 어디있는지 물어봅니다.

이은별은 작년에 도둑이 훔쳐 가서 잃어버렸다 합니다.

이은별은 배민규에게 선물 받은 것이 맞고 도둑이 훔쳐간 것은 확실하다 합니다.

차영운은 도둑이 비싼 세트를 놔두고 회칼만 쏙 빼가는 것은 말이 되지 않고 이은별이 도둑 맞았다는 말은 신빙성이 떨어진다 합니다.

육정태 형사가 우진에서 서울로 올라가는 중인 차영운에게 전화를 걸어서 이은별 칼이 도난신고가 되어 있고 서류상으로는 도둑 맞았다는 이은별의 말은 진실이라 합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촬영지 : 옥계휴게소(속초방향)

옥계휴게소

오당기1회 영운이 영주의 고향에 직접 내려와 영주와 함께 다시 서울로 올라가는 길에 함께 가는 휴게소 장면 촬영지는 강원도 강릉시 동해고속도로 320에 위치한 옥게휴게소(속초방향)입니다.

범인은 누구?

차영운은 배민규 구속 영상은 힘들다 합니다.

고영주는 차검사에게 흉기가 밝혀졌으니 그 칼을 구매한 사람을 전부 찾아내면 된다 합니다.

포구 식당에는 진우가 바다를 바라보며 조금전 고영주가 읊었던 차영운 검사 프로필을 떠올리고 있었습니다.

오당기촬영지

진성은 단골집에서 밥과 술을 먹고 있는데 가게 사장 딸이 집에도 아직 오지 않고 전화도 받지 않는다 합니다. 이장면 촬영지는 강원도 동해시 한섬로 114 2층 팔도실비집 동해천곡점입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회 줄거리 내용
살인 사건이 발생한 정자 장면 촬영지는 강원도 동해시 발한동 8-30 위에서 7분거리 입니다.

이형사가 진성에게 전화를 걸어서 우진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연락을 합니다.

그런데 이 사건도 배민규 사건과 살인 수법이 똑같습니다.

피해자는 진성의 단골 가게 사장 딸이었습니다.

2회 예고편에 보면 범인은 오진우라고 나오네요. 과연 범인은 누굴까요?

사진 출처 ena

촬영지 주소 정보 ys-dl.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