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이 있는 집 4회 줄거리 / 김윤범 죽인 범인 정체 / 이수민 누가 죽였나 / 곱등이 / 승재 임시 담임 우찬일 / 토끼 가면 정체 / 4화 내용 결말 리뷰 후기
마당이 있는 집 4회 줄거리 관련 글 입니다.(스포주의)
주란은 언니가 죽던 날 언니 옆집 남자를 떠올립니다.
주란은 언니의 옆집 남자를 의심했던 것 같네요.
주란 언니 옆집에 살던 그 남자는 이름이 우찬일, 당시 승재(배우: 차성제)가 다니던 학교 임시 담임이었습니다.
주란은 승재 학교 급식 당번을 하러 갔다가 승재 임시 담임을 보고 놀라서 국자를 떨어뜨립니다.
주란은 승재의 임시 담임이 언니 옆집 남자라는 것을 알고 승재에게 수련회도 가지 못하게 합니다.
주란 언니가 죽은 집은 주란이 결혼 전 언니와 함께 살던 집이기도 했습니다.
승재는 결국 수련회에 갔고 주란은 승재의 수련회장까지 쫓아가서 담임과 승재를 떼어 놓으려 했었습니다.
마당이 있는 집 1회에 등장한 토끼 가면은 승재와 담임이 수련회장에서 쓰고 있던 가면이었네요.
주란과 재호가 이사를 한 이유는 주란이 승재 임시 담임을 언니를 죽인 범인으로 오해를 했기 때문입니다.
마당이 있는 집 4회 줄거리
주란은 오해수(배우:정운선)에게 cctv를 반드시 봐야겠다고 하고 해수는 주란에게 9월 20일 0시 50분 cctv를 보여줍니다.
cctv에는 남편 박재호(배우:김성오)가 집을 나가고, 다시 집에 돌아오는 것 까지 녹화되어 있었습니다.
주란은 해수에게 이 영상에 대해 아무에게도 이야기 하지 말아 달라고 합니다.
문주란은 추상은을 찾아 와서 장례식장에서 자신에게 했던 말이 무슨 뜻인지 설명해 달라고 합니다.
상은은 윤범 장례식장에서 재호가 윤범을 죽였다고 했습니다.
주란은 상은의 집에서 주란과 똑같은 스카프를 발견합니다.
주란은 재호에게 이수민 폰으로 문자를 보낸 사람이 상은이냐고 묻습니다.
주란은 상은에게 재호를 어떻게 아냐고 묻고 상은은 재호를 윤범 장례식장에서 처음 봤다고 합니다.
상은은 핑크폰 안에 있던 영상을 주란에게 보여 줍니다.
핑크폰 이수민
상은은 윤범의 다이어리에 이수민의 사진, 박재호의 명함을 발견 했던 적이 있습니다.
다이어리에 성mae mae라는 단어와 5억도 함께 적혀 있었습니다.
이수민의 핸드폰에는 박재호 문주란 승재 가족 사진, 주란의 집 사진도 들어 있었습니다.
그 핑크폰은 윤범이 재호에게서 몰래 훔친 것입니다.
주란은 재호가 절대 그런 짓은 하지 않았을 것이라 하고 상은은 그건 자신이 알 수 없으나 윤범이 재호를 협박한 것은 맞을 것이라 합니다.
윤범이 재호의 성maemae 사건으로 협박을 했던 것입니다.
주란은 재호가 그날 밤낚시를 가지 않았고 상은이 오해한 것이라 합니다.
상은은 주란이 재호에게 직접 사람 죽인 적 있냐고 물어보라고 합니다.
주란과 상은이 상은의 집에 함께 있는데 박재호가 상은에게 전화를 걸고 주란도 재호가 상은에게 전화를 한 것을 알게 됩니다.
상은은 이수민을 만나볼 것이라 합니다.
주란도 함께 가겠다 합니다.
남편을 믿어요?
상은은 만약 재호가 주란이 알던 사람이 아니라면 어떻게 할 것인지 묻고 주란은 상관 없다 합니다.
승재는 혼자 살 집을 보러 왔습니다.
상은은 직장에서 해고 당합니다.
상은의 직장에도 형사가 찾아 와서 상은에 대해 이것 저것 묻고 갔다고 합니다.
주란은 재호에게 얼마 전 남편의 차에서 있었던 귀걸이 소동을 사과 하고 재호도 주란에게 그날 미안했다고 합니다.
핑크폰 이수민을 찾아 나서는 문주란과 추상은
주란은 해수의 노란 스포츠카를 빌려 타고 상은의 집에 왔습니다.
주란은 해수가 운전을 해주겠다는 것을 정중히 거절했습니다.
상은의 아파트 경비 아저씨는 주란이 타고 온 스포츠카가 장난감 차 같다고 말합니다.
상은은 주란의 옷 차람과 고급 스포츠카를 보더니 조건 만남 하러 다니는 여자 아이 찾으러 가기에는 분위기가 너무 우아한 것 아니냐고 합니다.
주란은 해수의 스포츠카가 낯설어서 운전 중에 도로 한복판에서 스포츠카 지붕을 열어 버렸습니다.
상은은 주란이 어이가 없습니다.
이수민의 집
이수민은 미성년자입니다.
추상은은 수민의 아버지에게 자신이 이수민 담임 선생님이라고 말합니다.
수민은 애견 미용사 준비를 하고 있는 학생이네요.
수민은 아버지와 둘이 살고 있었습니다.
수민의 어머니는 오래 전에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상은은 수민 아버지에게 수민이 학교에 계속 결석 중이라고 합니다.
수민 아버지는 수민이 집에도 들어오지 않은 것이 꽤 되었습니다.
수민 아버지는 지난달에 수민 담임 선생님이 전화를 했었는데 그때 이수민 담임 선생님은 남자였다고 합니다.
수민 아버지는 상은이 수민 담임이 아닌 것을 알았으니 이수민을 찾는 이유에 대해 말하라고 합니다.
상은은 수민 아버지가 자신에게 소리를 지르자 남편 윤범에게 학대 당하던 트라우마가 떠올라 괴로워 합니다.
게다가 수민의 집 부엌에 카레가 있었는데, 그 카레도 윤범이 자주 먹던 음식이라 상은은 더 괴롭습니다.
상은은 수민 아버지에게 가까이 오지 말라며 유리병을 깨뜨려 위협합니다.
밖에 있던 주란은 상은이 안에서 소리를 지르는 것을 듣고 수민의 집 현관 유리를 깨뜨리고 상은을 도우러 들어옵니다.
김윤범(배우:최재림)은 누가 죽였을까?
경찰들은 동백맨션에도 찾아오고 동백맨션 경비 아저씨는 경찰들에게 윤범이 상은을 자주 폭행했던 이야기를 합니다.
경찰은 윤범이 대포통장,텔레그램 사용 등으로 모든 흔적을 숨기려고 했다며 치밀한 사람이라고 중얼거립니다.
주란은 상은에게 아까 수민의 집에서 괜찮았냐며 위로를 하고 남편 재호는 주란에게 오늘 야간 진료라 늦을 것이라는 문자를 보냅니다.
상은은 주란에게 당신은 이름이 뭐냐고 묻고 주란은 상은에게 자신의 이름은 ‘문주란’이라고 말합니다.
상은은 주란에게 자신의 이름은 ‘추상은’이라며 둘은 서로 통성명을 했습니다.
늦은 밤 재호의 아버지가 재호에게 전화를 해서 언제 올 것이냐고 묻고 재호는 곧 갈 것이라 답합니다.
아버지와 통화를 한 재호는 차 안에서 잠시 어떤 여자의 시체를 공중 화장실에서 옷장 안에 숨겼던 일을 회상합니다.
추상은과 박재호
상은과 재호는 늦은 밤 조용한 카페에서 만납니다.
재호는 상은에게 얼마면 되겠냐며 윤범은 자신에게 2억을 제시했다 합니다.
상은은 남편이 5억을 제시했던 것을 재호도 알지 않냐며 5억을 달라고 합니다.
상은은 윤범 다이어리 복사본을 재호에게 보여줍니다.
상은과 재호의 대화는 지금 차 안에 있는 주란도 핸드폰 스피커폰으로 모두 다 듣고 있었습니다.
상은은 재호에게 이수민 사진을 보여줍니다.
재호는 이수민 사진을 보더니 3억으로 하자고 합니다.
상은은 재호에게 금액은 5억으로 하자고 자신이 이미 말했다며, 5억이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범인은 누구?
재호는 상은에게 김윤범을 어떻게 옮겼는지 묻습니다.
재호는 상은이 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재호는 자신을 의심하는 상은에게 사실 그날 윤범이 낚시터에 나타나지 않아서 일이 꼬였다는 의미로 들린다고 합니다.
재호는 상은이 재호를 낚시터로 불러내서 상은의 살인죄를 재호에게 뒤집혀 씌울 계획이 아니었냐고 묻습니다.
재호는 상은에게 핑크폰을 경찰에 넘겨서 진실을 밝히는 것이 좋겠다 하고 상은은 재호에게 왜 이수민 사진을 보고 3억을 제시했는지 묻습니다.
재호는 상은에게 이수민과 관련된 너저분한 이야기가 좀 있어서 그랬다 합니다.
상은은 재호에게 그 너저분한 이야기에 대해 자신이 재호가 5억 원을 줄 때까지 직접 알아볼 것이라 합니다.
재호는 상은에게 상은이 윤범을 많이 닮았으니, 임산부가 조심하라며 경고를 합니다.
주란은 상은에게 3억을 자신이 줄테니 그만 하면 안되냐고 묻습니다.
이수민 보호자 곱등이
이수민 보호자 곱등이가 이수민 핑크폰으로 상은에게 전화를 합니다.
곱등이는 추상은에게 내일 1시까지 서울 강서구 소여동 884-3 도우스모텔로 나오라고 합니다.
올 때 현금을 챙겨서 오라는 말도 합니다.
상은은 집을 내놓기 위해 부동산을 연락을 했고 집을 보러 온 사람들에게 상은이 자신은 쫓겨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 말을 듣고 집을 보러 온 사람들이 놀라서 그냥 돌아갑니다.
상은은 공인중개사에게 5억 정도 있으면 이동네 아파트를 살 수 있냐고 묻고 공인중개사는 상은에게 5억이 있기는 하냐고 묻습니다.
이수민 박재호
박재호는 이수민의 시체를 땅에 묻기 위해서 그날밤 외출을 했던 것이었습니다.
밤낚시터에 간 것이 아닙니다.
박재호는 이수민 시체를 옷장에 숨겨 두었다가 땅 속으로 옮겨 묻기 위해 그날 외출을 한 것이죠.
이수민을 박재호가 직접 죽인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수민을 죽인 범인은 박재호 아버지일 수도 있어 보입니다.
추상은 남편 김윤범을 죽인 범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네요.
김윤범은 추상은이 죽였을까?
추상은 남편 김윤범은 추상은이 죽였을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그날 박재호는 이수민 시체를 옮기기 위해 외출을 한 것이니 낚시터에 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박재호의 아버지가 이수민을 죽였다면, 박재호는 문주란에게 주란 시아버지의 치부를 숨겨야 했을 것입니다.
Pingback: 마당이 있는 집 5회 줄거리 5화 내용 - zipcat
Pingback: 마당이 있는 집 6회 줄거리 / 박승재 (배우: 차성제) 우유 정체 / 6화 내용 결말 리뷰 후기 촬영지 / 박재호 이수민 윤가이 죽인 범인 이유 / 김윤범 최재림 5억 요구한 이유 - zipcat
Pingback: 마당이 있는 집 마지막회 8회 줄거리 내용 / 문영란 문주란 김태희 언니 누가 죽였나 죽은 이유 / 코넬리아 타운 무슨 뜻 / 8화 최종 결말 리뷰 후기 - zipc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