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currently viewing 기적의 형제 11회 줄거리 내용 범인 누구 / 비디오 테이프가 있는 곳은 나무 자동차 ?11화 드라마 결말 리뷰 후기 촬영지 / 이태만 이성욱 최종남 윤세웅/ 노명남 우현 누가 죽였나/육찬성 윤나무

기적의 형제 11회 줄거리 내용 범인 누구 / 비디오 테이프가 있는 곳은 나무 자동차 ?11화 드라마 결말 리뷰 후기 촬영지 / 이태만 이성욱 최종남 윤세웅/ 노명남 우현 누가 죽였나/육찬성 윤나무

기적의 형제 범인 누구? 11회 줄거리 내용 11화 드라마 결말 리뷰 후기 촬영지 비디오 테이프가 있는 곳은 나무 자동차 ? /이태만 이성욱 최종남 윤세웅/ 노명남 우현 누가 죽였나/육찬성 윤나무

기적의 형제 11회 줄거리 내용 관련 글입니다.(스포주의)

강혜경이 빈 술병을 가져온 것을 보고 어이없어 하던 동주는 술병 안에서 유에스비를 발견합니다.

동주는 당장 usb를 노트북에 꽂아보고 그 usb 안에는 이태만 회장이 정치계 거물들에게 로비를 한 정황이 모두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동주와 강산은 도대체 이런 중요한 자료를 강혜경이 자신들에게 주고 간 이유를 궁금하게 생각합니다.

이태만 회장이 정치인들에게 로비를 한 장소가 포르투나였기 때문에 이 usb 내용이 공개되면 대한민국이 발칵 뒤집히는 것은 당연하고 장소를 제공한 강혜경도 위험해지기 때문입니다.

강혜경의 운전기사는 태강그룹의 로비 기록은 강혜경의 보호막이 되주던 것인데 왜 그 보호막을 육동주에게 넘겼냐고 물어보고 강혜경은 자신보다 육동주가 보호막이 더 필요해보여서 그랬다 합니다.

강혜경은 27년 전 육찬성에게 진 빚도 갚아야 한다 말하네요.

기적의 형제 11화 줄거리 내용 리뷰 시작(스포주의)

김형사(배우:이교엽)는 오늘도 변종일 스파이짓을 하러 자주 자리를 비우고 강재수에게는 요즘 건강이 좋지 않다 거짓말을 합니다.

강재수는 김형사에게 몸이 많이 좋지 않으면 병원에 다녀온 후 집에서 쉬라고 말합니다.

오팀장과 이병만은 전두현 시체 안에 사진과 나무 십자가 조각이 들어 있는 이유를 궁금해 합니다.

변종일이 전두현 살인범이라면 현장을 훼손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병만은 전두현이 사망한 후 현장을 훼손하면 범인인 변종일에게 불리해질 수 있는데 굳이 사망한 전두현의 시체 안에 십자가 조각을 집어넣은 이유를 궁금해 하다가, 십자가 조각을 집어 넣은 사람은 변종일이 아닌 다른 사람일 것이라 추측합니다.

이병만은 전두현의 입 안에 십자가 조각을 집어 넣은 사람은 노명남일 것이라 말합니다.

노명남의 진술은 한민우 형사가 가지고 있던 2년 전 변종일 집 앞 cctv 기록과 일치하긴 했지만, 전두현의 사체 안에 십자가를 집어 넣은 것은 cctv에 기록된 사건이 발생한 후에 벌어진 일이기 때문이죠.

2년 전의 노명남과 카이

노명남은 박현수가 보여준 이하늘의 27년 후 몽타주가 카이와 별로 닮지 않았지만 눈빛이 닮았기 때문에 몽타주를 보고 카이가 이하늘인 것을 알게 됩니다.

노명남은 카이에게 그동안 카이가 이하늘인 것도 모르고 2년 전 자신이 카이에게 몹쓸 부탁을 한 것 같다며 미안하다 합니다.

노명남은 2년 전 25년의 복역기간을 마치고 출소하자마자 변종일에게 복수하기 위해 변종일 집 앞에 찾아갔고, 변종일의 사주를 받은 누군가가 전두현을 차에 태워 산으로 데려간 후 나무에 매달아 죽인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나무에 매달려 있는 전두현의 시체를 노명남은 손으로 만졌었고 놀라서 핸드폰을 현장에 떨어뜨리고 산으로 내려왔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카이를 찾아가 도와 달라고 했었습니다.

당시 노명남은 매우 당황하고 있었고 대신 카이가 전두현의 시체가 묶여 있는 산으로 가서 노명남의 핸드폰을 수거하고 흔적을 지우고 왔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때 카이는 나무에 매달려 있는 전두현 입 안에 나무 십자가 조각과 그 사진을 넣어두고 옵니다.

카이는 노명남에게 잘못하다가는 전두현 살인범으로 노명남이 누명을 쓸 수도 있다 말합닏.

카이는 만약 형사들이 찾아와서 물어 보면 노명남이 그날 본 것을 그대로 말하고 산 속에는 들어가지 않았고 산 입구에서 그냥 돌아왔다 증언하라고 했던 것입니다.

신은 악마를 심판하지 않는다. 내가 끝을 내자. 신이 죽었다.

이하늘의 소설 제목이 ‘신이 죽었다’인 이유는 악마 같은 이태만, 최종남,신경철,나상우같은 악마들을 신이 벌하지 않으니 이하늘이 직접 벌할 것이라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노명남은 27년 전 소평 호수에서 다른 노숙자가 그들에게 맞고 있는 것을 외면하고 그들에게 폭행 당하던 19살 소년 이하늘을 외면한 대가를 25년 동안 감옥에서 받은 것이라 생각한다 말합니다.

노명남은 이하늘에게 이제 다 잊고 평범하게 자신과 함께 살자 합니다.

이강산의 dna를 채취하는 박현수

이강산은 27년 전 소평호수 살인 사건 기사를 읽어 봅니다.

변종일 프로필을 검색해 본 육동주는 어린 시절 변종일을 만난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그때 박현수가 육동주의 집필실에 찾아 왔네요.

이강산은 육동주에게 이제 돌발 행동이나 단독행동을 자제하기로 약속하고 육동주는 이강산에게 이제 모든 정보를 공유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박현수는 육동주의 집필실에 오자마자 화장실에서 손을 씻어도 되는지 물어 봅니다.

박현수는 이하늘의 칫솔에서 이하늘의 dna를 채취하기 위해서 화장실에 들어온 것입니다.

박현수 형사

박현수는 이병만이 27년 전 이강산의 생활 기록부에서 발견한 사진을 2022년의 이강산에게 보여주며 이강산의 정체를 물어 봅니다.

사라진 cctv usb 그리고 김형사(배우:이교엽)

강재수는 김형사가 보관 중이던 한민우 아내가 가져온 변종일 집 앞 cctv usb가 사라진 것을 발견합니다.

강재수는 김형사가 서랍에 usb를 넣어 두고 서랍을 잠궈둔 후 병원에 가겠다고 외출했다 합니다.

강재수는 김형사에게 전화를 해보고 서랍에 넣어둔 것인지 잘 모르겠고 자신은 컴퓨터에 꽂아놓은 것 같은데 확실히 기억이 나지 않는다 대답합니다.

강재수는 김형사 서랍 안에 있을 것이라고 속 편하게 김형사를 의심도 하지 않고 굳게 믿고 있었습니다.

이강산은 박현수에게 이하늘은 죽지 않았고 백골 사체에서 나온 학생증만 이하늘의 것이고 사체 주인은 따로 있다 말합니다.

이강산은 박현수에게 자신은 미래에서 왔다고 하고 박현수는 이강산과 육동주가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기적의 형제 11회 줄거리 내용

박현수는 이강산 칫솔에서 dna를 채취하여 경찰서로 돌아가려고 하는데 이병만이 박현수에게 전화를 걸어서 usb 복사본이 있는지 물어 봅니다.

박현수는 복사해둔 것이 없다고 하고, 이병만은 김형사(배우:이교엽)가 관리 중이던 usb 원본이 사라졌다 합니다.

강재수는 김형사가 경찰서로 돌아오면 찾을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지만 김형사는 아직도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변종일의 스파이 김형사

이강산은 27년 전 육찬성이 살해당한 것을 이제야 알게 되고 동주에게 미안하다 말합니다.

동주는 그일은 이강산이 사과해야할 일이 아니니 죄책감 가지지 말라고 합니다.

육동주는 이강산에게 육찬성의 유품인 손목시계를 보여주며 무언가 떠오르는 것이 없는지 물어보지만 강산은 떠오르는 것이 없었습니다.

김형사(배우:이교엽)는 변종일에게 이제 스파이짓은 그만 하겠다고 하고 변종일은 만약 계속 자신을 돕지 않으면 김형사의 범죄를 덮어줬던것을 무효로 하고 김형사가 감옥에 가게 할 것이라 협박합니다.

정용대는 그날 김형사가 강재수 이름을 팔아 경찰서 내부에 노명남이 범인이라고 떠들고 다녔다며 강재수,박현수가 언쟁을 벌일 때 우연히 현장에 있었는데 김형사가 의심스러웠습니다.

기적의 형제 정용대

그 이후로 용대는 김형사를 예의주시하고 있었고 오늘은 결국 변종일을 미행하다가 육찬성의 죽음과 변종일이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용대는 육동주에게 이 사실을 말하고 육동주는 이미 다 알고 있다며 용대에게 위험하니 밤 중에 변종일을 미행하지 말라 합니다.

비디오 테이프는 어디에?

이병만은 구청 여자 공무원에게 김형사의 사진을 보여주며 저번에 확인을 부탁했던 형사가 김형사가 맞냐고 물어보지만 여자 공무원은 김형사가 아니라고 대답합니다.

기적의 형제 11회 줄거리 내용

변종일이 이미 그 여자 공무원에게 사람을 보내 김형사가 아니라고 대답하라 협박했기 때문입니다.

이병만은 박현수에게 노명남을 같이 만나보자고 하고 지금 노명남 세탁소에 가면 만날 수 있으니 현수에게 노명남 세탁소로 오라고 합니다.

노명남의 세탁소에는 마스크를 쓰고 모자를 눌러 쓴 어떤 정체 불명의 남자가 도착했는데, 왠지 위험해 보입니다.

동주는 육찬성이 비디오 테이프를 어디에 숨겼는지 기억을 떠올리는 것은 동주보다는 강산이 더 유리할 것이라며, 한번 노력해 보라 합니다.

육찬성이 이강산을 탈출 시키고 그 이후에 변종일 형사가 동주 서점에 도착했는데 그 사이에 비어 있는 시간동안 비디오 테이프를 동주 서점 어딘가에 숨겼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강산은 동주 서점의 구조를 잘 떠올려 보다가 서점 안에 있던 목공실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노명남 육동주 박현수 이병만

육찬성이 만들었던 자동차는 어린 동주가 들어갈만큼 컸습니다.

육동주는 차영숙에게 전화를 걸어서 그 나무 자동차를 한번 찾아달라 합니다.

차영숙은 이사를 갈 때 누군가에게 준 것 같다고 하고, 동주는 누구에게 줬는지 잘 떠올려 보라 합니다.

동주는 차영숙 집 테이블 위에 있는 어린 동주가 나무 자동차에 타고 있는 액자를 폰으로 찍어서 보내달라 합니다.

기적의 형제 11회 줄거리 내용

영숙은 그 사진을 아무리 들여다봐도 누구에게 그 나무 자동차를 줬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이병만과 박현수는 노명남의 세탁소에 도착했고 분명 노명남이 세탁소에 있었는데 보이지 않았습니다.

박현수가 노명남의 차를 근처에서 찾아보기로 합니다.

그런데 박현수가 발견한 노명남의 차 안에는 연탄 연기가 가득했고 그 속에서 노명남이 사망해 있었습니다.

강재수가 오티장에게 노명남이사망한 세탁소 근처 cctv 와 근처 차량 블랙박스 확인도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합니다.

노명남 차량 촬영지

이장면 촬영지는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91 나길 86 한남역 1번 출구 위에서 1분 거리에 있는 한강나루앞 골목입니다.

카이는 도서관에서 일을 하며 살고 있었습니다.

카이와 이강산

카이에게 강혜경의 운전기사가 연락을 해서 노명남의 소식을 전합니다.

강혜경의 운전기사는 카이의 위치를 절대 강혜경에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카이가 강혜경을 보호하길 원하기 때문이죠.

이강산은 아침부터 채우정의 전화를 받고 기뻐합니다.

채우정은 지금 동주 집필실 앞에 도착했다며 강산에게 만나자 합니다.

육동주는 채우정이 누구냐고 물어보고 강산은 고등학교 친구라 합니다.

우정은 어제 강산이 계속 연락이 되지 않아서 걱정되서 왔다고 하며 얼굴만 보고 가겠다 합니다.

채우정과 이강산이 함께 있는 것을 보고 동주는 이강산이 행복해 보인다 생각합니다.

그때 갑자기 카이가 발신번호표시제한 번호로 육동주에게 전화를 걸어서 강산에게는 동주와 카이를 만났다는 이야길 하지 말라 합니다.

카이는 강산이 기억을 잃은 채 살길 바란다 합니다.

육동주는 이미 강산의 기억이 많이 돌아왔다며, 강산과 동주가 함께 진실을 밝힐 것이라 합니다.

카이는 어차피 진실 같은 것은 존재하지도 않으며 강산이를 이 사건에 끌어들이지 말라 합니다.

카이는 육동주에게 자신이 살인자라는 것을 잊었냐며, 그 누구에게도 강산의 비밀을 이야기 하지 말고 강산이 평범하게 살아갈 수 있또록 동주에게 도와주라고 합니다.

이태만과 최종남

노명남 부검 결과 자살이 아닌 누군가에게 찔린 것으로 밝혀졌고 그 이야기를 들은 박현수는 이강산이 소평호수 사체 발견 당시 머릿속에 누군가 칼을 들고 있는 모습이 떠올랐다고 말한 것이 떠오릅니다.

박현수는 국과수에 온 김에 이강산의 칫솔로 dna 감식을 의뢰합니다.

이강산은 육찬성, 채우정, 육동주에게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않는데, 공통점은 과거에 강산과 가까운 사이었다는 것이라 합니다.

기적의 형제 칫솔

이강산은 칫솔이 어디갔냐고도 갑자기 물어 봅니다.

그때 갑자기 박현수가 육동주의 집필실에 도착했습니다.

이태만은 최종남에게 이하늘이 죽었다면 신경철은 누가 죽였는지 자신에게 물어봐야 하는 것 아니냐 말합니다.

이태만은 어린 시절 사냥개가 죽은 이야기를 하며 최종남이 이태만을 배신하면 안된다는 말을 합니다.

이태만은 최종남에게 전두현을 죽인 것은 변종일이라며, 2년 전에 변종일이 이태만을 찾아와서 전두현이 변종일을 협박하는데 전두현의 입을 막기 위해 돈이 필요하다고 했다 합니다.

변종일이 부리는 놈이 이태만의 사냥개이며 그 사냥개가 노명남도 죽였다 합니다.

이태만은 최종남에게 신경철 부인이 문학과 상상을 상대로 소송을 걸었다며 신경철 불륜 사진을 최종남이 신경철 부인에게 전해주라고 합니다.

최종남은 이런 사진 전달은 이명석을 시키라고 하고, 이명석도 태강 그룹 핏줄이라 이런일을 시킬 수는 없으니 최종남이 직접 하라고 합니다.

신경철 부인이 지금 태강 호텔 커피숍에 나와 있다며 지검장인 최종남이 이 사진을 전해주면 무게가 다를 것이라 합니다.

결국 그 사진을 받은 신경철 부인이 고소를 취하합니다.

기적의 형제 11회 결말

육동주는 박현수에게 이강산 칫솔을 왜 가져갔냐 하고 이강산은 자신의 칫솔을 가져간 사람이 박현수였냐 합니다.

기적의 형제 11회 줄거리 내용

박현수는 이강산에게 진짜 과거에서 왔고, 초능력자냐고 물어 봅니다.

이강산은 박현수의 기억 속에 있는 죽은 형사가 누구냐고 물어 봅니다.

그 형사는 한민우 형사였고 이강산이 읽은 박현수의 기억은 한민우 형사가 죽던 순간이었던 것입니다.

박현수는 이제 이강산이 과거에서 왔다는 것이 진짜라는 생각이 진지하게 들기 시작했습니다.

박현수는 그렇다면 대체 육동주가 신이 죽었다 소설을 어떻게 썼냐고 물어 봅니다.

육동주는 이강산이 카이가 살인자라는 것을 알면 안되기 때문에 박현수에게 육동주와 단둘이만 이야기 하자고 합니다.

기적의 형제 11회 줄거리 내용

그때 갑자기 이강산이 박현수에게 그 소설은 육동주가 쓴 것이 맞고, 육동주가 그 소설을 어떻게 썼는지는 이강산이 안다고 말합니다.

사진 출처 jtbc

촬영지 주소 정보 ys-dl.tistory.com

This Post Has One Comment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