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인테리어와 펫 가구

펫 가구 수요가 증가하는 이유는 반려 동물 동반 세대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려 동물을 더 이상 과거처럼 가반축이대 아닌 가족으로 여기는 문화가 정착되었기 때문입니다.

반려 동물 관련 인테리어 산업 또한 점점 성장하고 있습니다.

가족의 일원인 반려 동물과 더 행복하게 살고자 하는 욕망이 관련 펫 가구 산업의 수요 증가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일룸 펫가구 ‘캐스터네츠’

퍼시스 그룹의 생활 가구 전문 브랜드인 일룸에서도 펫 가구 시리즈인 ‘캐스터네츠’를 선보였습니다.

‘캐스터네츠’의 가격대는 다소 비싸다고 생각되었지만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1인 가구에게는 무척 편해 보이는 디자인이었습니다.

반려 동물과 함께 사는 1인 가구 뿐만 아니라 2~3인 가구에서도 반려 동물도 함께 사는 것이 점점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룸의 ‘캐스터네츠’시리즈와 비슷한 펫 가구들이 앞으로는 더 다양하게 출시될 것 같습니다.

반려인과 반려묘 모두에게 편리한 펫 가구

일룸 캐스터네츠의 펫 가구 제품들은 책장 캣타워, 계단형 캣 캐빈, 데스크 스텝, 해먹 소파 테이블, 펫소파 세트 이렇게 5가지 종류입니다.

캐스터네츠의 책장 캣타워의 경우 반려인은 책장으로 쓸 수 있고 반려묘에게는 캣 타워가 되어줄 수 있는 기발한 가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내에서만 생활하는 고양이의 특성상 각종 고양이 전용 가구들이 필요한데, 이런 가구들은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 대문에 일룸 캐스터네츠에서 제작한 책장형 캣 타워의 경우 공간 활용 면에서 무척 편리해 보였습니다.

캐스터네츠의 3인용 소파의 경우도 고양이들이 소파에 스크래치를 내는 것을 감안해 패브릭 재질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또한 반려인이 소파에 앉았을 때의 착좌감과 반려동물들이 소파에 오르락 내리락 할때의 편리성 모두 고려하여 디자인 되었습니다.

반려묘의 안전을 고려한 펫 가구

캐스터네츠의 펫 가구들은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되어 있습니다.

반려 동물의 안전을 고려한 이러한 디자인은 캐스터네츠의 소파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어리거나 나이가 많은 고양이의 경우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게 소파가 디자인 되어 있었습니다.

소파의 스텝형 쿠션은 밀림 방지가 되어 있어 고양이들이 점프를 할때 더욱 안전할 것 같았습니다.

이처럼 펫가구가 디자인 될 때 반려 동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합니다.

대표적인 펫 가구 : 캣 타워

고양이를 반려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캣 타워 구매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고양이는 수직 공간이 중요한 동물이라 집안에 수직 공간을 많이 만들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집안의 공간이 넉넉하지 않을 수도 있고 수직 공간을 무한정 늘려주는 것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캣 타워라는 기발한 제품이 등장했습니다.

[펫 가구] 캣 타워 구매시 고려 사항

펫 가구 캣 타워는 원목 재질의 캣타워와 천 재질의 캣 타워가 있습니다.

천 재질의 캣 타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긴 하지만 위생이 중요하시다면 원목 캣 타워를 추천 드립니다.

원목 캣 타워의 경우 시각적으로 더 아름답기 때문에 인테리어가 중요하신 분들은 원목 재질의 캣타워로 구매하시면 좋습니다.

캣 타워는 한번 사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가격이 무조건 싼 것을 사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허술하게 지어지지는 않았는지, 반려동물이 사용하기 안전한지 등등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극히 드문 경우지만 허술하게 만들어진 캣타워가 갑자기 무너지기라도 하면 큰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펫 가구 : 반려 동물은 가족입니다.

펫 가구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이유는 반려 동물을 가족을 생각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과거 한국이 가난하던 시절에는 동물이 가축이었지만 이제는 같은 집에서 함께 잠을 자고 함께 생활하는 가족이 되었습니다.

반려인과 반려 동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편리한 펫 가구들을 구매해보세요. 지금보다 조금 더 행복한 반려 생활이 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