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단체 후원 방법 글입니다.
오늘은 동물 보호 단체, 유기묘 보호소에 후원을 하고 싶은데 어떤 단체에 후원을 해야 하는지, 후원 단체 선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특정 단체의 명칭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글을 잘 읽어 보시고, 조건에 해당하는 단체라고 생각되시면 후원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고양이 단체 후원 방법
잘 알려져 있는 동물 보호 단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단체에 후원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라, 저는 제 생각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몇 년 전 세상을 들썩였던 유명 동물 단체 단체장의 비리 사건이 터졌었죠.
그 사건을 보면서 저는 많은 회의감이 들었습니다.
유명한 동물 보호 단체가 저 정도인데, 다른 단체들은 오죽할까 싶었어요.
대체 어느 단체에 후원을 하는게 맞는건지 혼란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반드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비리 사건 때문에 동물 보호 단체의 후원 총액이 감소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인간들이 싸 놓은 똥인데, 아무 죄 없는 순수한 유기 동물들이 그 똥 물을 뒤짚어 쓸 이유는 없어요.
어차피 동물 보호 단체 비리는 멈추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 터질 것입니다.
왜냐면 한국의 반려 동물 문화가 제대로 정착하기 위해 거쳐야 하는 어쩔 수 없는 사건들이라서요. 가슴이 아프네요.
고양이 단체 후원 선택 방법 : SNS 활용
후원할 단체를 선택할 때는 SNS가 아주 많은 도움이 됩니다.
웬만한 동물 단체들은 거의다 SNS 계정이 있습니다.
본인이 오랫동안 지켜봐 온 SNS 계정을 가진 동물 단체에 후원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체의 SNS를 오랫동안 지켜보면 그단체가 어떤 단체인지 아주 디테일하게 느껴지더라고요.
후원액을 주기적으로 투명하게 공개하는 단체 선택
이번 글에서 제가 하고 싶은 제일 중요한 말이 이거예요.
후원 통장을 공개하는 단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진짜요. 꼭이요. 반드시요.
얼마를 후원받았고, 어디에 소비를 했는지 후원 통장을 공개하는 날짜를 칼같이 지키는 단체나 개인 구조자여야 합니다.
매달 4일에 후원 통장을 공개하는 날짜로 정하고, 4년 5년이 넘는 오랜 기간동안 1월 4일, 2월 4일, 3월 4일이 되면 칼같이 후원 통장 내역을 인터넷에 올리는 단체나 개인 구조자라면, 후원해도 되는 곳이라고 저는 판단 내립니다.
개인 구조자에게 후원해도 될까?
이건 좀 어렵고 ..대답하기 조심스러운 질문이지만, 제가 조심스럽게 드릴 수 있는 대답 역시 “후원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는지” 보시라는 것 뿐입니다.
개인 구조자에게 후원하실지는 여러분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후원 내역 공개가 정말 중요합니다.
나머지 조건들은 후원하는 사람들 각자의 선택 사항이라고 생각해요.
후원 내역 공개도 제대로 하지 않는 곳이라면 절대로 후원하지 마세요.
비유를 하자면 동물 보호 단체의 ‘후원 내역 공개’는 어떤 고등학생이 입학할 고등학교에 반드시 입고 가야 할 ‘교복’같은 것 입니다.
교복을 안입고 학교에 갈 수 없듯이, 후원 내역 공개를 하지 않는 단체나 개인 구조자는 후원자들의 후원을 받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