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복습 15회 줄거리 / 백향희 옥자연 최후 / 오정구 손호준 임지규 동팔 특별출연 / 신혁우 정원창 도와주는 소문 조병규 / 숙주를 갈아타는 완전체 악귀/ 15화 드라마 내용 결말 리뷰 후기
경이로운 소문 시즌1 15회 줄거리 관련 글입니다(스포주의)
백향희는 도하나에게 가족 하나 없는 팔자끼리 꼭 끝을 봐야겠냐고 하고 도하나는 자신을 백향희와 동급 취급 하지 말라고 합니다.
가모탁은 신명휘에게 7년이면 정말 질긴 인연인데 이제 그만 끝내자고 합니다.
도하나는 드디어 백향희 악귀를 소환 합니다.
와우 백향희 악귀 드디어 융으로 올라 갔습니다.
옥자연 씨 연기 너무 잘하네요.
도하나는 자신 때문에 자작나무 지팡이가 부숴져서 죄송하다고 합니다.
소문은 결계가 깨지고 나서도 신명휘에게 밀리지 않았다며, 이제 카운터들이 모두 함께 신명휘를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합니다.
소문의 능력도 점점 올라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우식은 그래도 절대 악은 만만하지 않으니 조심하라고 하고 위겐은 이제 5일 남았다 합니다.
경이로운 소문 시즌1 15회 리뷰 스포주의
가모탁은 최장물에게 간만에 현장에 나오셨는데 몸살 나지 않게 잘 쉬시라고 합니다.
가모탁은 소문에게 점점 능력이 올라가는 것이 부담이 되더라도 우리 모두 함께 하는 것이니 걱정하지 말라고 합니다.
강한울은 백향희가 중진 경찰서 앞에서 자고 있었다 하고 유치장에 갇힌 백향희는 기억이 통째로 없다며 도대체 무슨 일이냐고 물어 봅니다.
백향희는 자신의 얼굴이 왜 이렇게 엉망인지도 기억나지 않는다 합니다.
백향희는 유치장에서 난리를 치다가 덩치 큰 여자에게 뺨을 맞고 코피를 흘리며 기절합니다.
점점 더 심해지는 신명휘 악귀의 만행
신명휘 악귀는 소문이 점점 강해지고 있고 더 강해지기 전에 소문을 죽여야 한다 합니다.
신명휘 집 앞에는 신명휘 시장 지지자가 신명휘 시장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신혁우는 숙식 제공 아르바이트를 알아 보고 있었습니다.
신혁우는 신명휘 시장이 달라진 이후 집 곳곳에 CCTV를 설치해 두었습니다.
신명휘 악귀는 새로운 영혼을 섭취하기 위해 집 앞까지 찾아 온 지지자를 죽이고 지지자의 영혼을 섭취 합니다.
이 모든 것을 신혁우가 CCTV로 보고 있었는데, 신명휘는 신혁우가 설치해 둔 CCTV를 쳐다보며 신혁우에게 잔혹한 미소를 짓습니다.
도하나와 소문
도하나는 백향희에게 목이 졸렸을 때 잠시 가족들을 만났다 합니다.
하나의 동생 하영과 하나의 엄마 아빠가 도하나에게 다들 기다리니 다시 돌아가라고 했었습니다.
그 이후 도하나는 갑자기 백향희에게 졸린 목을 풀고 백향희를 제압할 수 있었습니다.
도하나는 그렇게 잠시라도 가족들을 보니 좋았다며, 소문도 꼭 부모님을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돕겠다 합니다.
추매옥은 신명휘 별장에 다녀온 후로 기력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고 최장물이 당장 추매옥에게 병원에 가자고 하지만 추매옥은 괜찮다 합니다.
웅민과 주연은 소문의 집에 갑자기 들이닥치더니 소문의 한계가 어디까지 인지 물어 봅니다.
주연은 심지어 소문이 이제 날 수도 있는 것이냐며 주연과 웅민은 소문이 갑자기 생긴 능력들로 엄청난 일들을 하고 다니는 것 같다며 자신들도 돕겠다 합니다.
웅민 주연과 대화 중이던 소문은 중진 사거리 근처에서 2단계 악귀를 감지합니다.
파견직 카운터 오정구 : 배우 손호준
오정구가 갑자기 나타나서 소문이 감지한 2단계 악귀를 이미 처리했습니다.
현장에 뒤늦게 도착한 소문은 정구의 기억을 지우려고 하자 정구는 소문에게 너 뭐냐며 카운터냐고 물어 봅니다.
오정구는 파견직 카운터였습니다.
오정구는 추매옥과 같은 치유 능력자입니다.
최장물은 오정구에게 전용기를 보냈는데 왜 이렇게 느리냐고 합니다.
최장물이 은퇴하면서 오정구가 융인 동팔의 새로운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동팔은 은퇴를 하는 카운터는 흔치 않다 합니다.
동팔은 최장물이 은퇴를 하더라도 카운터로서의 책임과 능력은 여전하다고 말합니다.
싱가폴 특파원 카운터 오정구
오정구는 최장물에게 장물 그룹에서 카운터들에게 후원을 한다던데, 그럼 자신도 이제 평생 돈 걱정 없이 살 수 있다며 기뻐 합니다.
오정구는 최장물의 장물 그룹에서 자신의 ROCK 음반을 내주지 않겠냐 물어 보고 최장물은 어이가 없습니다.
최장물은 오정구의 음반을 내주는 조건으로 추매옥을 치유하라고 데려 온 것입니다.
가모탁은 오정구에게 소문이 한국 에이스 카운터라고 소개 합니다.
오정구는 계속 집에 가겠다고 하고 최장물은 한류 스타를 만들어 줄 테니 자신이 사랑하는 추매옥을 고쳐 달라고 합니다.
소문은 정구에게 아까 2단계 악귀에게 당할 때 소문이 정구를 구해줬는데 이러기냐며 묘한 협박을 합니다.
오정구는 소문이 땅을 부리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고, 추매옥 치유를 시작 합니다.
추매옥을 치유하면서 정구는 코피를 흘립니다.
오정구 덕분에 추매옥은 이제 좀 살 것 같다 합니다.
추매옥과 각별한 사이인 오정구
오정구는 추매옥이 아프다는데 태평양을 헤엄 쳐서라도 와야 한다며 추매옥을 치유해주고 추매옥은 정구에게 국수를 말아 줍니다.
오정구는 추매옥의 부탁대로 다른 카운터들에게는 말 하지 않았는데 추매옥의 상태가 심각하니 무리하지 말라고 합니다.
오정구가 치료를 해주긴 했지만 추매옥은 몸이 많이 상했습니다.
다음날 소문의 집 앞에 신혁우가 기절해 있었습니다.
소문은 신혁우를 국수집으로 데려 옵니다.
추매옥은 신혁우가 많이 놀라서 시간이 지나면 진정될 것이라 합니다.
오정구는 상태가 심각한 추매옥 대신 싱가포르에 돌아가지 않고 국수집 카운터 팀에 합류하기로 합니다.
신혁우의 정체 : 악귀의 새로운 숙주
국수집에 혼자 있는 카운터 추매옥은 신혁우에게 국수를 말아 줍니다.
소문은 신명휘 집 앞에 융의 땅을 소환하며 아무 것도 느껴지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소문 도하나 가모탁 오정구는 일단 신명휘의 집 안으로 들어가 보기로 합니다.
서재에는 신명휘가 앉아 있는데 움직이지 않네요.
가모탁은 신명휘의 몸에서 악귀가 느껴지지 않고, 신명휘는 얕게 숨을 쉬고 있기 때문에 죽은 것은 아니라 합니다.
그순간 도하나가 국수집 신혁우의 몸에 악귀가 들어갔다 합니다.
국수집에는 지금 추매옥이 혼자 있습니다.
가모탁은 악귀가 신혁우로 숙주를 갈아 탔는데도, 신명휘를 죽이지 않은 이유는 악귀가 신명휘 숙주로 다시 돌아오기 위해서 같다 합니다.
오정구와 가모탁은 신명휘 옆에 있다가 악귀가 신명휘에게 다시 돌아오면 가모탁이 신명휘 악귀를 끝내겠다 합니다.
추매옥은 (악귀)신혁우에게 국수를 말아 줍니다.
신혁우는 추매옥에게 다들 어디 갔는지 물어 봅니다.
신혁우는 다들 신명휘를 죽이러 갔냐며, 자신의 아버지 신명휘는 죽어 마땅한 사람이라 합니다.
숙주를 갈아타는 악귀
추매옥의 국수를 먹던 신혁우의 악귀는 드디어 정체를 드러 냅니다.
신명휘 악귀는 신혁우가 CCTV를 설치해서 자신을 감시하는 것을 알고 있었고, 자신을 감시하려고 CCTV를 설치한 신혁우를 죽이기 보다는 신혁우를 이용해서 모두를 죽이기로 했던 것입니다.
오정구는 추매옥에게 절대 무리하지 말라고 했었는데 큰일이네요.
추매옥은 악귀 신혁우를 홀로 상대하려 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그 순간 소문과 도하나가 국수집에 도착했습니다.
도하나는 일단 추매옥부터 부축합니다.
소문은 악귀 신혁우가 비겁하다며 가만두지 않겠다 말합니다.
소문이 상대하던 악귀는 신혁우의 몸에서 빠져나옵니다.
신혁우의 몸에서 빠져나온 악귀는 다시 신명휘의 몸 속으로 들어 오고, 가모탁은 신명휘의 몸 속으로 악귀가 들어 오자 마자 악귀 소환을 시작 합니다.
하지만 신명휘의 몸 속으로 들어온 악귀는 가모탁을 제압합니다.
가모탁의 옆에 있던 오정구도 악귀에게 당하고, 오정구는 이제 정신이 좀 든다며 저 놈을 반드시 힘을 합쳐 없애자 합니다.
특별한 카운터 소문
신명휘 주변의 땅이 점점 사라지고 있었고 오정구는 가모탁에게 이제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신명휘 악귀는 가모탁에게 칼을 날리고, 가모탁에게 날라오는 칼을 오정구가 몸으로 막아 주며 대신 칼을 맞습니다.
융에서는 오정구의 파트너 동팔의 몸이 점점 사라지고 있었습니다.
목에 칼을 맞은 오정구를 가모탁이 부축해서 데려가고 있는데 오정구의 상태가 점점 더 위중해집니다.
동팔은 위겐에게 융 다음은 어딘지 물어 보며 소멸하는 중입니다.
가모탁은 소문에게 당장 땅을 불러야 한다 합니다. 그래야 정구를 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정구의 영혼이 몸에서 빠져 나왔습니다.
정구의 몸에서 빠져나온 정구의 영혼은 위겐에게 숨을 쉴 수 없다고 말하더니 소문의 몸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융에 있던 동팔도 다시 부활했습니다.
세상과 융을 연결하는 작은 문 소문
정구의 영혼이 들어간 소문은 더 강력해졌습니다.
위겐은 세상과 융을 연결하는 작은 문이 바로 소문이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래서 이름이 소문인 것입니다.
소문은 이제 더이상 아무도 죽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더 강해졌습니다.
지청신과 백향희에게 팔이 묶여 천장에 매달려 있을 때도 지청신이 잡아 먹은 사람의 영혼이 소문의 몸으로 들어온 적이 있었습니다.
그 영혼이 융으로 올라오면서 위겐이 소문의 몸으로 들어올 수 있었고, 덕분에 창고에 갇힌 카운터들을 모두 살릴 수 있었던 것입니다.
신혁우의 기억 속 신명휘
결국 오정구는 추매옥을 살리고 가모탁을 살리고 사망했습니다.
최장물은 정구가 융에 잘 도착했으니 추매옥에게 슬퍼하지 말라고 합니다.
가모탁은 신명휘 악귀를 반드시 잡아야겠다 합니다.
소문은 악귀가 빠져나간 신혁우를 자신의 방에 눕힙니다.
소문은 신혁우의 기억을 읽어봅니다.
신혁우는 병원에 누워 있는 신명휘의 목을 조르려고 했었습니다.
신명휘는 학교에서 말썽을 피워서 경찰서에 다녀온 신혁우에게 자신의 앞길에 방해가 되면 아들인 신혁우도 죽일 것이라 말했었습니다.
신명휘는 신혁우가 어릴 때는 옷장에 신혁우를 가두기도 했었습니다.
신혁우의 기억을 읽은 소문은 신혁우도 지우고 싶은 기억이 많았을 것 같다 생각합니다.
소문의 도움을 받는 신혁우
하석구와 장춘옥은 신혁우에게 아침을 차려주고 장춘옥은 신혁우가 잘생겼다고 말합니다.
신혁우는 화목한 소문의 가족들이 부럽습니다.
소문은 신혁우에게 자신의 집에 더 있다가 가도 된다 합니다.
소문은 신혁우가 스스로 소문의 집에 찾아 왔었다 합니다.
소문은 신혁우에게 갈데는 있냐고 물어 봅니다.
소문은 신혁우가 신명휘를 만나기 싫어하는 것을 알고 있다 합니다.
신혁우는 신명휘를 피할 곳이 필요하지 않냐며 웅민이네 펜션에 숨어 있으라고 합니다.
경이로운 소문 15회 결말
국수집 카운터들은 최후의 결전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소문은 신혁우를 택시에 태워 웅민의 펜션으로 데려다 주는데 갑자기 택시 기사의 얼굴이 지청신의 얼굴로 변하더니 소문에게 이제 그만 끝내자고 말합니다.
그런데 택시 기사가 다시 제정신이 돌아와서 자신이 잠시 졸았다며 소문에게 미안하다고 합니다.
소문은 카운터들에게 신명휘가 만나자고 한 곳은 최근에 아파트 재개발이 확정되면서 전부 빈 집이고 단지 밖으로만 벗어나지 않는다면 사람들 다칠 일 없을 것이라 합니다.
카운터들은 신명휘가 만나자고 한 곳으로 다 함께 출동하고, 추매옥과 가모탁은 최장물은 국수집에서 카운터들을 기다리고 있어주길 바란다 합니다.
추매옥은 최장물에게 국수 집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신명휘를 처리하고 돌아와 추매옥과 함께 드라이브나 가자고 합니다.
소문은 아무도 다치지 않게 아무도 죽지 않게 자신이 그렇게 만들것이라 다짐합니다.
악귀가 사라지지 않는 한 더 많은 사람이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슬퍼할 것이고, 소문은 그래서 오늘 반드시 이기겠다 다짐합니다.
신명휘가 만나자고 한 곳에 카운터들과 신명휘가 모두 도착했고, 소문이 융의 땅을 소환합니다.
Pingback: 넷플릭스 경이로운 소문 시즌2 카운터 펀치 3회 줄거리 내용/장물유통 카운터 새로운 아지트 촬영지/중진 경찰서 소방서 실제 촬영장/도하나 첫사랑 피아노 선생님 도휘 배우 이름 누구 / 염력